고객과 제품 제안으로 이메일로 주고 받던 커뮤니케이션을 내부 관련팀에게 전달하여 향후 방안에 대한 논의를 했고,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담당자를 저에서 내부팀 담당자로 이메일을 통해 이관하였습니다. 다만, 이관 받은 담당자가 고객과 신규 소통하는 과정에서 이전 내부 커뮤니케이션 한 내용을 그대로 포함하여 고객에게 이어서 이메일을 보냈습니다. 내부 소통했던 내용이 그대로 고객사에게 전달이 되었는데, 보통은 내부 커뮤니케이션 내용을 숨기고 전달하는게 맞지 않나요? 아니면 일반적으로 그대로 사용해도 문제가 없을까요?
이메일 커뮤니케이션
22년 11월 21일 | 조회수 359
미
미라클로맨스
댓글 3개
공감순
최신순
신
신입사수 신일보
22년 11월 21일
일반적으로는 내부/외부 커뮤니케이션을 구분하죠.
그렇게 해야 하기도 하고요.
그런데 연차나 직급이 되도 그런 걸 잘 모르시는 경우도 있더군요.
(무조건 sent all로 보내 버리는..)
일단 벌어진 일에 대해서는 어쩔수없으나
새로운 안건이나, 프로젝트에 대해서는
대외 소통 담당자를 한명 명확히 해야할 듯 합니다.
일반적으로는 내부/외부 커뮤니케이션을 구분하죠.
그렇게 해야 하기도 하고요.
그런데 연차나 직급이 되도 그런 걸 잘 모르시는 경우도 있더군요.
(무조건 sent all로 보내 버리는..)
일단 벌어진 일에 대해서는 어쩔수없으나
새로운 안건이나, 프로젝트에 대해서는
대외 소통 담당자를 한명 명확히 해야할 듯 합니다.
답글 쓰기
1
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답글 쓰기
0
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답글 쓰기
0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