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회사 정상인가요?? 좋소기업

11.21 05:36 | 조회수 10,291
클레오빡도라
은 따봉
7년차 디자이너 월급 : 세후 240만원 직원 : 대표1명. 선배1명, 후배2명 현재 제가 느끼는 회사에 대한 불만 -지금 제 월급이 절대로 적은 게 아니다라고 말함 - 디자인, 기획, 브랜딩, 글쓰기, 번역 모든 일을 직원한테 맡김 - 지금 제가 맡고 있는 일은 스케줄 관리, 일정 조율, 프로젝트 3건(동시 진행 중), 프로젝트 3건에 대해 기획, 브랜딩 하고 있는 일 관리, 기타 잡무 맡고 있는 게 많아서 정신없습니다. 스케줄 조정부터 인쇄나올때 까지 전부 제가 담당해서 진행합니다… 선배가 갑자기 어느 순간부터 일을 안해서 전부 제가 맡아서 하는 중입니다. 후배 관리까지 - 대표님도 제가 해주길 바라는 눈치고 고맙다고 말하고 우린 파트너 관계고 지금 회사를 저한테 주겠다는 식으로 항상 말합니다.. - 당연히 야근 수당 없음 - 일주일에 3번 11시 퇴근 2번은 새벽 퇴근 - 택시비 없음(악용하는 사람 있어서 안준다고 함) - 야근 하고난 이후에는 항상 저녁먹고 이야기하느라 늦게 간거지 일하다 간 거 아니라고 말함. - 회사 선배는 열심히 일했었는데 어느 순간부터 일 안함… 전부 나한테 넘기고 퇴근함. - 대표님은 선배 없을 때마다 선배 씹음. 그렇다고 무슨 조치가 있는 건 아님. 우리끼리 열심히 해보자는 식으로 말함. 그리고 가끔 고기 사줌. - 회사 청소 전부 직원이 함. (사무실, 화장실, 외부) 직원이 아끼면서 관리해야 된다는 마인드?? - 가끔 가내수공업 함. 알바 시키면 제대로 안한다고 말함. > 납품하는 패키지 단상자 양면테이프 부착 > 인쇄물 스티커 부착 > 그외 잡무.. 이게 맞는 걸까요?? 저도 이제 지칩니다… 대표님은 막상 선배한테 싫은 소리는 못하면서 일은 해야되니깐 저한테 선배 욕하시고요… 그리고 전 또 나라도 해야지 하면서 새벽까지 혼자 남아서 일하고요…. 택시비 지원이 안되서 첫차 타고 집에 갔다가 출근합니다…제가 일하다 늦게 간 걸 알면서도 택시비 한 번 한줍니다..그러면서 항상 저를 제일 믿는다고 하고요. 그리고 처음 들어왔을 때부터 선배와 대표님이 쿵짝이 잘 맞아서.. 분위기가 가족같은 분위기, 회사를 내 회사처럼 생각해야된다. 회사 물건 아끼고 안아끼면 눈치주고, 밥 사먹을 때마다 천원 이천원으로 눈치지고 그랬습니다. 분위기가 그러다보니깐 음식 남기고 그러면 남의 돈이라고 막쓴다는 식으로 말하고 그랬습니다… 제가 다 말을 한 건 아닌데요…원래 중소기업은 이런 경우 많은가요???? 그만두는 게 맞겠죠??
52
checkbox-off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베스트 댓글
빡마
쌍 따봉
11.21
BEST이직하세요...
65
그날오후
동 따봉
11.21
BEST지능적 악덕기업주일 확률 101%라고 보입니다.
45
N년차기획자
금 따봉
11.21
BEST지금보다 최소 50퍼센트는 더 받으셔야 할거 같은데요..
29
전체 댓글 131
등록순최신순
빡마
쌍 따봉
11.21
이직하세요...
댓글 달기
댓글 달기 | 2개
65
클레오빡도라
은 따봉
작성자
11.21
네에.. 생각해 볼게요.. 감사합니다
3
난뉴규여긴오디
11.23
전형적인 가스라이팅 하면서 붙잡아두는 사장같은데요... 연봉이나 복지 차원에서 대우해주긴 싫고, 그렇지만 열정있고 책임감 있게 하시니 적당히 안아쉬울 정도로만 해주면서 붙잡아 두려는... 그럴 땐 그냥 미친척 사표 던져보면 답나와요... 만약 사표수리 되더라도 이때다 하고 이직준비 하심 더 나은데 갈 수 있지 않을까요..? "이건 아닌 것 같은데.. 이건 아닌 것 같은데.." 생각 들면서 긴가민가 할 때, 그 생각이 맞습니다 보통(수정됨)
6
반박시니말이맞음
11.21
와............. 정말 좋소네요. 적어도 비슷한 직책 사람 많이 다니는 곳으로 이직하셨으면 합니다.
댓글 달기
댓글 달기 | 1개
6
클레오빡도라
은 따봉
작성자
11.21
맞는 말입니다.. 감사합니다
3
N년차기획자
금 따봉
11.21
지금보다 최소 50퍼센트는 더 받으셔야 할거 같은데요..
댓글 달기
댓글 달기 | 1개
29
클레오빡도라
은 따봉
작성자
11.21
글로만 봐도 감사하네요.. ㅋㅋ
1
그날오후
동 따봉
11.21
지능적 악덕기업주일 확률 101%라고 보입니다.
댓글 달기
댓글 달기 | 4개
45
클레오빡도라
은 따봉
작성자
11.21
나쁜 분은아닌데.. 그건 정말 맞는데.. 근데 님말도 맞는 거 같아요.. 대표로서는 정말 나쁜 분이라고 생각해요.
2
꼼냥꼼냥
11.21
200%
4
메멘토모리
11.23
보통 그런분들이 나쁜거에요..꼭 욕하고 폭력을 행사해야 나쁜가요?저렇게 갈취하는 사람이 나쁜거죠
1
하rd워ker
11.23
나쁜 분이에요. 지금 가스라이팅 당하셔서 그렇지. 포트폴리오 잘 준비하셔서 좋은 곳으로 이직하세요.
1
테드차앙
은 따봉
11.21
급여가 적지 않다고 하는건 가스라이팅하는거고, 야근후 수당도 없을뿐더러 교통비도 지원해주지 않는건 너무심하네요. 세상에 회사는 많습니다. 이직하세요. 작은데 너무 오래다니면 나중에 이직 못합니다. 실력도 떨어지고.
댓글 달기
댓글 달기 | 1개
22
클레오빡도라
은 따봉
작성자
11.21
네 그럴게요. 정말 감사합니다.
1
삭제된 댓글입니다
네오빈
11.21
8년차 연6300받습니다.
댓글 달기
댓글 달기 | 1개
5
클레오빡도라
은 따봉
작성자
11.21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ㅋ 감사합니다.
1
새싹2
11.21
브랜딩 및 편집 디자이너로 소규모 회사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현재 3년차 세후 250만원 받습니다. 모든 일을 작성자님이 하고 계셔서 안타까워 댓글 남깁니다 ㅠ 다른 곳 이직하셔서 능력만큼 받길 바랍니다.
댓글 달기
댓글 달기 | 1개
7
클레오빡도라
은 따봉
작성자
11.21
ㅜㅜ 네 감사합니다.. 제가 너무 이곳에만 있었어요..
3
클레오빡도라
은 따봉
작성자
11.21
제가 일하다 중간에 넘 답답해서 쓴 글인데요.. 역시 이직이 답이군요.. 제가 그동안 대표님이 잘해주시기도 하고 바보같이 말에 넘어간 거 같습니다… 그래서 객관적으로 제 상황이 남들이 보기에는 어떤지 궁금했어요.. 신기하게 저도 이런 상황에 오래 있다보니 뭐가 잘못 되고있는 건지 몰랐던 거 같아요. 감사합니다 ㅜㅜ
댓글 달기
댓글 달기
7
acfulee
11.21
저희회사로 오세요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댓글 달기
댓글 달기
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