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년다닌 첫직장을 그만두려 합니다.

11.19 06:04 | 조회수 24,419
WOOTI
쌍 따봉
글을 쓰면서도 많이 착잡하네요. 시원섭섭 하다랄까요? 숨돌릴 틈 없이 시간이 흐른 것 같습니다. 연구원으로 입사하여 생산팀, 설치팀은 물론 국가사업관리, 구매, 총무, 무역, 로봇 엔지니어를 거쳐 스마트팩토리 기술영업 파트장까지... 많은 부서를 옮기며 배우고, 또 재밌게 일했던 것 같습니다. 마지막에 영업팀장님과의 불화로 퇴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기술영업을 시작할 때는 좋게 시작했습니다. 지금까지 실패없이 잘 해왔고 제 능력을 믿고 큰 사업을 해보지 않겠냐는, 일종의 내부 스카웃이랄까요? 제 자신도 전공을 더욱 살리고 싶었고, 회사의 전폭적인 사업지원을 믿고 영업팀으로의 부서이동을 결정하였습니다. 이 선택이 제 일생의 최악의 선택이었다는 것은 꿈에도 몰랐습니다. 결과적으로 회사는 신규투자에 의욕이 없었고, 사업의 청사진을 그릴 줄 몰랐으며 임원진은 인력추가고용에 대한 불안감과 윗선에의 욕먹는 것을 두려워하는 상황. 그러나, 회사를 띄우기 위한 "스마트팩토리"라는 키워드를 버리는 것이 아까웠는지, 죽어가는 부서를 살려보기 위해 기술인원인 저를 투입하였다는 사실만 알게되었고... 2년간 고통스러운 나날이 시작되었습니다. 빈피킹, 픽앤플레이스, 웰딩, 비전솔루션 등의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산업생산/서비스업종을 겨냥한 로드맵, 설계도, BOM, 프레젠테이션 자료를 준비했고 브리핑의 부산물로 치킨로봇솔루션, 커피로봇솔루션, 사출성형/금형/절삭가공기의 불량률 감소를 위한 관제시스템 등등... 예산절감방법과 A/S 사후관리 등 금액적인 부분을 사업팀장님까지 보고드렸으나, 결과는 "NO" 였습니다. 스마트팩토리 관련 솔루션 매출을 1년안에 올리지 않으면 각오하라는 팀장님의 경고와 함께, 타 영업부서의 다른 아이템의 단품판매라도 하여 매출올리라는 압박까지... 회사의 지시에 따라 타 아이템 판매도 실시하면서 주말도 반납하고 필드영업을 하였지만, 만족할만한 매출이 나오지 않았나 봅니다. 회사는 기다려주지 않았고, 팀장의 압박은 거세지기만 하였죠. 올해가 그 마지막 1년이 되어 책임지고 퇴사한다는 내용을 전달드린후 사직서를 제출하였는데... 면담없이 사직서 승인을 하시더라구요. 뭔가 매우 안타깝고 섭섭한 감정입니다. "고생했다"는 말 한마디는 바라지도 않지만... 팀장님 본인도 생각이 많으실 것이라 생각하고 넘어가려 합니다. 사직서 제출 후 맞이하는 첫 주말... 뭔가 시원섭섭하고 홀가분한 느낌입니다. 이직까지 1개월정도 여행하면서 쉴까 하는데, 이럴땐 어떻게 해야할까요? 여러분의 의견을 여쭈어보고 싶어, 용기내어 글을 써봅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224
checkbox-off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베스트 댓글
모두의안녕
금 따봉
11.19
BEST고생하셨어요, 첫 직장에 9년동안 근무하신 것, 그동안을 달려온 스스로에게 칭찬해주시며 한 달 푹 쉬시며 다음 단계로의 도약을 위한 정리의 시간을 보내시면 좋을 것 같아요~정말 고생하셨습니다~!! (수정됨)
92
하고본다
금 따봉
11.19
BEST한분야 9년이면 밑바닦 다 아시겠어요. 그럼 언제 다시 시작하셔야하는지 아시잔아요. 다시 달리세요. 더 높은곳으로!
51
대협이
동 따봉
11.19
BEST긴글에 담긴 마음을 다 이해할 수 없지만 장기간에 결과에 느끼시는 허탈함과 감정은 느낄 수 있겠네요. 고생하셨습니다.
46
전체 댓글 114
등록순최신순
모두의안녕
금 따봉
11.19
고생하셨어요, 첫 직장에 9년동안 근무하신 것, 그동안을 달려온 스스로에게 칭찬해주시며 한 달 푹 쉬시며 다음 단계로의 도약을 위한 정리의 시간을 보내시면 좋을 것 같아요~정말 고생하셨습니다~!! (수정됨)
댓글 달기
댓글 달기
92
대협이
동 따봉
11.19
긴글에 담긴 마음을 다 이해할 수 없지만 장기간에 결과에 느끼시는 허탈함과 감정은 느낄 수 있겠네요. 고생하셨습니다.
댓글 달기
댓글 달기
46
하고본다
금 따봉
11.19
한분야 9년이면 밑바닦 다 아시겠어요. 그럼 언제 다시 시작하셔야하는지 아시잔아요. 다시 달리세요. 더 높은곳으로!
댓글 달기
댓글 달기 | 1개
51
순무곰아
11.26
그동안 마음고생 많으셨습니다 좋은마음으로 생각하시고 그동안 많은기술과 지식으로 더좋은 직장이 나올겁니다 이젠 마음의 여유로 사시면서 여유로운 생활지내십시요 상사들은 마음이 더 힘들겁니다 같은 직장생활인데 편하지는 않을겁니다
3
초롱
금 따봉
11.19
아무생각 마시고 쉬세요..^^
댓글 달기
댓글 달기
3
동방백서
금 따봉
11.19
한동안 쉬셔야겠네요. 쉬다보면 사람들과 교류도 생기고 그러다보면 좋은 제안도 자연스럽게 옵니다. 사회는 능력좋은 분들을 쉬게 놔두지 않더군요
댓글 달기
댓글 달기
12
3대3매너헌터
11.19
엄청난 능력자이시네요. 훨씬더 좋은데로 가실수 있겠네요. 가능하다면 저희 회사로 싶네요. 제가 아무 능력이 없어 그게 안되지만
댓글 달기
댓글 달기
8
그냥그래 왜
동 따봉
11.19
저도 9년 가까이 있던 회사 그만두고 쉬었으나 재직중이지않은 인원에 대한 시장의 분위기는 차갑습니다. 더불어 그걸 이용해 연봉을 깍는 회사들도 더러있죠..나이나 그런것에 대해 알지는 못하지만 우선 이직 준비부터 하시고 결정된 후에 1,2주 쉬는걸 추천드립니다. 세상이 호락호락하진 않더라구요. (수정됨)
댓글 달기
댓글 달기 | 1개
34
이건아니지
6일 전
거의 기술직아니면 요새 취업불가입니다.
0
auto
11.19
고생하셨습니다 그런 마인드의 회사라면 사직하시는게 맞는것같습니다
댓글 달기
댓글 달기
5
버블버블
11.19
고생 많으셨습니다. 그리고 결코 쉽지 않은 결단을 내린 용기에 박수를 보냅니다. 그러나 9년의 시간치고는 부서가 많이 옮겨졌기 때문에 깊은 전문성을 기대하기는 어렵지 않을까 싶습니다. 스스로 하셨던 직무들에 관한 분류와 분석을 해보시고 주요 역량과 맞물리는 직군 파악을 해보시면서 기존의 경험과 경력을 통해 재설계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여행하시면서 지난날 돌이켜보시고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서도 나열하고 정리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달기
댓글 달기
9
한다바키
11.19
9년 긴시간입니다. 고생하셨습니다. 충분한 휴식 후 하고싶은 일 시작하십시요
댓글 달기
댓글 달기
7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