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D

나사와 보잉의 컨셉을 중국은 실증했다.

22년 11월 11일 | 조회수 1,552
움직이는모든것
법인대표·CEO

전기차가 날아 오릅니다. 중국 신흥 자동차 회사의 전기차 입니다.

전기차 만 평가해도 세계 최대 성능 인데 루프탑에 탈착이 가능한 틸트로터 모듈이 수직이착륙을 가능하게 합니다. 나사에서 3년 전, 보잉에서 2년 전 컨셉 모형 만 제시했던 것을 중국의 작은 업체? 가 실증 한 겁니다. 한국은 여전히 박사 30명을 모아두고 국책과제로 인건비 충당을 위하여 이미지에 그래프 만 열심히 채우고 있지요. 현대차, 한화, 5곳의 중소기업들 모두 1:1 크기의 기체를 만들어 본 적도 없지요. 실행하지 않고 숫자를 제시하며 할 수 있으니 돈을 부으라고 하고 있는 겁니다. 게다가 국토부는 현대차 등 대기업을 보호한다며 인증 및 절차를 폐쇄적으로 중소기업이 시도도 못하게 합니다. 다들 말 만 할 때, 실행하는 이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한국은 실행도 못하게 합니다. 중국은 최고 입니다. 모든 기술에서 그렇습니다. 법으로 실행은 해도 되도록 하니까요. 강한 하나를 위한 전체 보다는 강한 하나를 버려 전체가 탄탄해야 합니다. 중국과 대만은 중소기업 만 많습니다. 무너 질 수 없지요. 시도 하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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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
    은 따봉
    verve
    공무원
    22년 11월 24일
    국토부가 대기업 보호한다고 인증에 대해 폐쇄적이라는것은 이해가 안죄는데요 우리나라에서 2번째로 형식증명 받은건 베셀이라는 중소기업이고 이번 비행실증에서도 중소기업 등 스타트업 기체 날렸는데요
    국토부가 대기업 보호한다고 인증에 대해 폐쇄적이라는것은 이해가 안죄는데요 우리나라에서 2번째로 형식증명 받은건 베셀이라는 중소기업이고 이번 비행실증에서도 중소기업 등 스타트업 기체 날렸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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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움직이는모든것
    법인대표·CEO
    22년 11월 25일
    베셀이 한 사업이 대기업에서 시작하여 내뱉고 되뱉어 돌고돌아 수원에서 하게 된 겁니다. 한국형 경항공기 사업은 이미 만들어진 사업으로 수익성 문제로 10년이 걸린 3년짜리 국책과제 였답니다. 심지어 이 사업은 미술학원에서 디자인하고(교수친분) 교수들끼리 담합하여 빼돌리다 걸리고 다른 교수한테 넘겼는데 또 빼돌리다 걸려서 작은 중소기업에게 가게 된겁니다. 국토부가 대기업을 보호 한다기 보다는 국토부에서 기준을 잡을 수 있도록 만들어서 보여줘야 한다는 의미 입니다. 중국은 먼저 만들어서 보여주니 정책으로 받혀주어 세계로 나아갑니다.
    베셀이 한 사업이 대기업에서 시작하여 내뱉고 되뱉어 돌고돌아 수원에서 하게 된 겁니다. 한국형 경항공기 사업은 이미 만들어진 사업으로 수익성 문제로 10년이 걸린 3년짜리 국책과제 였답니다. 심지어 이 사업은 미술학원에서 디자인하고(교수친분) 교수들끼리 담합하여 빼돌리다 걸리고 다른 교수한테 넘겼는데 또 빼돌리다 걸려서 작은 중소기업에게 가게 된겁니다. 국토부가 대기업을 보호 한다기 보다는 국토부에서 기준을 잡을 수 있도록 만들어서 보여줘야 한다는 의미 입니다. 중국은 먼저 만들어서 보여주니 정책으로 받혀주어 세계로 나아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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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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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9년 05월 2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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