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회사 핵심 차별점이 없는데 제안서 써야하는 경우

2022.11.04 | 조회수 1,054
잘해따
신사업/신규 서비스 제안서를 잠재 고객사에게 써야 하는 업무를 맡았어요. 설득해야할 회사의 업의 본질적 문제는 답이 나와있어서 페인 포인트는 확실합니다. 그나마 긍정적인것은 저희 팀이 제안하는 신규 서비스가 아이디에이션 수준에서는 논리적입니다. 단지 저희 회사에 내재화 되어 있는 핵심 역량 등 세일즈 포인트를 증명할 근거나 성과가 미미합니다. 그래서 윗분들이 주신 미션은 "우리가 제안하는 신규 서비스의 간단한 컨셉 설명 정도의 제안서를 써라"입니다. 저의 고민은 1. 이 제안서로 아이캐칭을 확실히 하고 싶은게 목적인데 (저의 역량 증명에 직결되기도 하고) 2. 컨셉정도의 제안서로 섹시한 제안서를 만들어본 적이 없습니다 (저는 항상 MVP를 빠르게 설계&배포해서 MVP로 만들어낸 지표로 시장 가능성과 저희의 차별점을 세일즈 해오는 IR 덱을 만들어 왔습니다) 3. 저희 회사의 차별화된 핵심 역량에 대한 증명 지표 없이 어떻게 섹시한 제안서를 만들 수 있을까요? 달리 말하자면 : 윗분들이 말씀하시는 아이디에이션의 컨셉 수준의 제안서 라는건 구체적으로 뭘 원하시는걸까요? <- 이게 제 고민입니다. 제 마음 같아서는 페이크 랜딩 페이지 후딱 만들어서 적게라도 유저 전환율을 만들어내서 "우리의 아이디어 가설이 타당하다 그러니 우리와 함께 해보자"라는걸 보여드리고 싶은데 MVP를 추진할 정도의 권한은 없습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선배님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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