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유튜브나 블로그, 책들 보면 월수입의 최소 50퍼센트는 해야한다, 많으면 70퍼센트까지는 해야한다 이런이야기가있는데... 이게 어떤항목을 포함하고 제외하는 기준입니까?
- 고정지출: 집세,관리비,공과금,통신비,대중교통비 등등
- 변동지출 : 식자재비, 외식비, 모임비, 생필품, 그외 쇼핑
저렇게를 월급의 절반이하로 써라 하는건이해가돼요... 근데
- 경조사비: 누구 결혼, 부조금, 명절 챙기기, 가족 생일 등
- 데이트 및 여행비 : 기념일챙기기, 여행가기, 선물 등등
- 목돈 쇼핑: 가구가전 노후교체, 결혼준비비용, 가구가전 신규구매
- 자동차보험비 : 1년에 90만원
- 건강관리비 : 헬스장 1년 등록비 락카포함 4~50만, 병원비(몰릴땐 실비처리해도 한달에 십만 이상 날라감)
- 재산세 : 자동차세 등
솔직히 아래 항목들은 누군가에겐 사치이겠지만 누군가에겐 필수항목이라보여집니다. 전 아무리 해봐도 저 아래항목들까지 합해서 월 50퍼 이내 소비가 너무 힘든데.. 도대체 저아래항목들 다들 포함해서 월 50퍼이상 저축하시는건가요? 저게 월단위로 일어나긴 힘든 항목들이니 연단위로 1년 총 실수령(성과금 상여 제외) 액의 50프로이내 소비를 맞춰보려니 변동지출을 한달에 20마넌 이내로 써야합니다 ;; 집에서 먹고자고만해야죠..ㅎㅎ..
아님 아래항목제외기준 50퍼이상 저축하다가 비상금처럼 빼서 쓰는건지... 성과금들어오면 그런거로 빼서 쓰시는건지...
수입액을 늘리라는 조언은 정중히 거절하겠습니다.. 단지 저 아래항목이 월 50프로 이내 소비에 포함인지 아닌지만 귀중한 조언을 부탁드리겠습니다.
월수입의 00퍼센트 저축 00퍼센트 소비의 의미는?
2022.11.02 | 조회수 1,005
sjfoenl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고탕이우
BEST순서가 반대로 된 것 같습니다. 위 항목들을 쓰고 남은게 아니라 아예 급여 실수령액의 50프로는 적금으로 미리 떼놓고, 남은 50프로 안에서 저 위 모든 것들을 해결하라는 뜻입니다. 쓸돈을 빼고 저금하는게 아니고 저금하고 남은 돈이 내 생활비입니다. (물론 50프로 다 저축하라고 드리는 말씀은 아닌데요, 저런 말의 의미에 대해 설명드린 겁니다.)
2022.11.03
3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