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식품업계 3개월차 꼬꼬마입니다!
요근래 자사브랜드를 만들어 팝업스토어를 진행했는데요.
원래 매장을 갖고있거나 하지 않다보니
임시로 카드단말기만 가지고 나가서 판매를 했거든요.
페이히어를 사용했는데
일별 매출내역이 바로바로 엑셀로 나오고
나름 매출현황이 편하게 정리돼서 좋더라고요.
문제는 여기서부터입니다 ㅜㅜㅜ
판매내역 rawdata를 회계팀에 전달을 했어요.
근데 문제는 전표입력을 하나씩 해야해서
일일이 품목을 다 적어달라는 거예요.
예를 들면
물이랑 콜라를 각각 천원에 파는데
두가지를 한 사람이 모두 사갈경우
2022-10-26 | 4678385 | 현대카드 | 물 외 1건 2,000원
이렇게만 정리돼서 나오거든요.
그럼 외 1건을 다 나눠서 달라는거예요.
건수가 100개정도 밖에 안돼서 다행이었지...
박람회 곧 나가는데 그거 생각하면 아찔한거예요
(지난번 박람회때도 포스기 없이 5백정도 팔아치움)
오프라인 매장이나 팝업 하시는 분들
매출내역정리는 어떻게하시는지 궁금합니다
계속 이렇게 일일이 입력해야하는 건지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