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6년차 영업대표입니다.
경력직 이직을 고민하다가 최근에 경력직 이력서 제출부터 실무진 면접과 임원 면접까지 다 통과하여 처우협상까지 끝나고 입사 대기중입니다.
입사 대기중에 갑자기 깊은 생각에 빠졌는데요.
면접을 볼 때 아무래도 자기 어필을 해야하다보니 스스로 제 모습을 포장할수 밖에 없게 되더라구요.
같이 일을 하게 될 면접관(실무자)들은 포장된 제 모습을 기대할수 있을텐데 제가 조인하게 된 이후에 저에 대해서 크게 실망을 할까봐 갑자기 두려움이 생기더라구요.
연봉도 1500만원이나 오른 돈으로 제안을 받아서 회사에서도 저에게 바라는 기대치가 있을텐데 내 능력 대비 너무 많은 돈을 받는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현재 회사에서는 4년째 다니면서 어느정도 자리잡고 있고 매출도 잘 나오고 있어서 영업 일에 대한 부담이 없는데 새로운 회사에 가면 판로도 바뀔거고 기존에 제가 쌓아둔 인맥들도 이용하지 못할 가능성이 크다보니 이런 걱정이 드는것 같기도 합니다.
그간 제가 쌓아온 업무 노하우 하나만 가지고 가더라도 새로운 회사에서 영업을 잘 할수 있을까요?
경력직 이직에 대한 두려움.
2022.10.18 | 조회수 2,196
푸른피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가리온
BEST안녕하세요. 가리온입니다.
1. 돈에 대한 고민은 하지 마세요. 돈을 줄만한 회사 규모고 회사도 바보가 아니니 님께 드리면서 체용한 걸겁니다.
2. 님께서 하신 고민처럼 결과가 잘 나올까하는게 더 현명하고 생산적인 고민입니다.
3. 이직을 결심하고 그 회사를 지원하신 걸텐데 지원하시게 된 배경을 생각해 보세요. 그 회사의 일하는 업무 시스템, 거래처에서의 평판, 회사 직원들의 업무를 대하는 태도, 기업 문화 등 다양한 걸 체크해보시기를 꼭 추천드립니다.
4. 분명 더 크고 좋은 회사로 가셨기에 뭔가 시스템이 현 회사보다는 나을 겁니다. 그렇기에 가셔서 영업에서 매출을 내는 다양한 방식에 대해 배우시고 익히시되 보이지 않는 것들 위에 언급한 것들이 중요해집니다.
5. 설령 돈값을 못하신다 해도 회사가 손해이지 님은 손해아닙니다. 편한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시길 기원해봅니다.
2022.10.18
13
리멤버 회원이 되면 17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