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큰 브랜드가 힘을 가진 시대가 지고 있다?

2022.10.06 | 조회수 2,305
윤진호
초인마케팅랩
✅ 브랜드에 맞는 뮤즈들 브랜드가 사람이라면 어떤 모습일까요? SK-II는 김희애, 카누는 공유, 맥심은 안성기, 다시다는 김혜자. 이렇게 ‘이 브랜드가 인간으로 태어난다면 이 사람이겠다’ 싶은 브랜드에 딱 맞는 모델들이 있습니다. 이를 ‘뮤즈’ 혹은 ‘앰배서더’라 부릅니다. 일반적으로는 브랜드의 오퍼로 인연이 시작됩니다. 그런데 유명한 셀럽을 넘어 하나의 아이콘이 되면 역으로 브랜드는 선택이 됩니다. 아이콘이 더 큰 아이콘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특히 TOP클래스로 분류되는 블랙핑크와 GD가 있는데 이들이 선택한 브랜드들이 어떤 것이 있을까요? ✅ 제니가 선택한 탬버린즈 아이웨어 패션 브랜드 ‘젠틀몬스터’로 시작해, 디저트 브랜드 ‘누데이크’를 만들며 브랜드의 영역을 넓혀 가고 있는 ‘아이아이컴바인드’가 탬버린즈라는 코즈메틱 브랜드를 선보였어요. 이들과 블랙핑크 제니는 벌써 3번째 프로젝트를 진행했어요. 2020년, 젠틀몬스터와 블랙핑크 제니가 함께 꿈꾸는 ‘젠틀 홈’을 시작으로 상상 속 판타지 세계 ‘젠틀가든’, 탬버린즈의 첫 향수 컬렉션까지 이어가고 있습니다. ✅ 로제가 선택한 설화수 한방 화장품에서 시작해 5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설화수의 브랜드 뷰티 철학은 ‘진정한 아름다움은 내면과 외면의 조화를 이룰 때 완성된다’입니다. ‘설화, 다시 피어나다’ 캠페인으로 브랜드의 시작과 완성에 대한 서사를 재풀이 했는데, 이 캠페인의 시작을 블랙핑크 로제와 함께 합니다. 자칫 오래되어 보일 수 있는 브랜드에 새로운 컬러가 입혀지게 됩니다. ✅ GD가 선택한 샤넬 2014년 파리 패션위크에서 시작해 샤넬 글로벌 마케팅의 얼굴인 ‘하우스 앰배서더’이자 샤넬의 뮤즈로 활동하며 샤넬과 GD의 인연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GD는 어떤 스타일이든 'GD답게' 만듭니다. 수많은 패션 브랜드의 러브콜을 받는 GD이지만 '뮤즈'라고 불리며 영감을 나눌 수 있는 브랜드로 샤넬을 꼽을 수 있습니다. ❗️그 외 블랙핑크 각각의 멤버들은 각 멤버의 아이덴티티에 맞는 브랜드를 선택해서 모델로 시너지를 만들고 있습니다. 과거 TOP 클래스의 스타가 되면 이런저런 브랜드를 가리지 않고 진행하던 시대를 지나 이제는 모델과 브랜드가 만날 때 퍼스널 브랜딩에 맞춰 개인화하고, 또 역으로 모델이 브랜드를 선택하고 서로 이미지가 +가 되는 케이스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 이는 비단 연예인뿐 아니라, 작고 큰 브랜드를 담당하고 있는 브랜드 매니저나 마케터부터 자신의 사업 혹은 서비스 브랜드를 키우고 있는 모든 이들이 주목하면 좋을 시대의 변화인 것 같습니다. 큰 브랜드가 모델을 선택하고 작은 브랜드를 선택하는 시대가 지나, 고유의 이미지를 갖추고 팬덤을 만드는 브랜드나 모델이 더 우위에 서는 시대로 가고 있음을 인지하고 준비한다면 더 나은 브랜드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원문: 비마이비 아티클에 개인적인 의견을 보태 담았습니다.
첨부 이미지첨부 이미지첨부 이미지
10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0
등록순최신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