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꾸 기획 영역을 침범하는 디자이너분 힘드네요

09.26 02:19 | 조회수 2,299
피날때까지기획함
저는 늘 디자이너 분 영역을 침범하지않으려고 노력합니다. 그런데 디자이너 분은 시니어시다보니 자꾸 주니어 기획자인 저를 넘어 기획을 침범하려하시는데요.. 문제는 그래도 기획을 제대로하시면 상관없는데 딱 그 기획자가 아닌사람이 아이디어 던지는 수준이에요 "이 기능있으면 좋을거같아요(뒷받침할근거없음) 그죠? 그래서 디자인해봤어요(진짜딱그화면만디자인하고거기서 뭘 누르면 어디로 랜딩하고 팝업 스펙 등 개발자가 필요한거 하나도 안정해줌)" 이래서...제가 좀 스트레스가 심합니다 아직 주니어니까 그냥 밟히라면 밟힐수밖에 없는거겠죠...?
9
checkbox-off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베스트 댓글
김호
09.26
BEST기획자는 적어도 it 경험이 10년 이상 있어야 침범이라는 말을 할수가 있는것 같습니다.. 시니어 디자이너라면 주니어보다 훨씬 많은 서비스를 경험해 보았을거고 기획도 가능하실건데, 말 그대로 서비스를 함께 만들어가는 시니어 디자이너로써 아이디어 제시일뿐인데, 뒷받침할 근거와 모든 화면만들고 스펙정의까지 해서 줬다면 오히려 기획자로써 기분나쁘지 않을까요? 아이디어 제시는 말그대로 아이디어 제시지, 그걸 풀어가는 사람은 기획자의 역량이므로 시니어분은 오히려 침범 하지않았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참견이라 생각하지말고 선배의 도움이라 생각하고 좋은뜻으로 받아드리고 주니어로써 아직 부족한 기획에 살을 붙여 보심이 어떨까 싶습니다(수정됨)
29
탈회사하고픔
09.26
BEST그러는 분들이 있긴 하죠. 다르게 생각해보면 그분이 경험이 많을 수 있으니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하면서 같이 만들어보는건 어때요? 저는 의외로 아이디어 내주는 분이 좋더라구여 근데 디자이너분이 기획을 비하하면서 말하는 태도라면, 기획자의 눈으로 근거를 내밀어서 그분이 낸 의견이 100%맞지 않는다는 것을 알려줄 필요도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디자인적으로도 이게 더 좋은것 같다 라고 똑같이 좋은 디자인 레퍼런스를 보여주는것도 방법일 듯요 ! (수정됨)
22
현타오네
09.26
BEST적극적인 디자이너라니 ㅋㅋㅋ... 단 한 번도 못 본 캐릭터네요...
9
전체 댓글 21
등록순최신순
탈회사하고픔
09.26
그러는 분들이 있긴 하죠. 다르게 생각해보면 그분이 경험이 많을 수 있으니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하면서 같이 만들어보는건 어때요? 저는 의외로 아이디어 내주는 분이 좋더라구여 근데 디자이너분이 기획을 비하하면서 말하는 태도라면, 기획자의 눈으로 근거를 내밀어서 그분이 낸 의견이 100%맞지 않는다는 것을 알려줄 필요도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디자인적으로도 이게 더 좋은것 같다 라고 똑같이 좋은 디자인 레퍼런스를 보여주는것도 방법일 듯요 ! (수정됨)
댓글 달기
댓글 달기 | 1개
22
피날때까지기획함
작성자
09.26
제가 다시생각해보니 디자이너분이 자꾸 상세하게 기획하는거 필요없다는 태도로 나오셔서...제게 자유로운 ui디자인에 방해된다고 ;;;기획서 주지말라고하셔서 그게 스트레스였던것같아요... ㅜ 그래도 저도 좋게 생각해보려합니다 감사합니다
4
김호
09.26
기획자는 적어도 it 경험이 10년 이상 있어야 침범이라는 말을 할수가 있는것 같습니다.. 시니어 디자이너라면 주니어보다 훨씬 많은 서비스를 경험해 보았을거고 기획도 가능하실건데, 말 그대로 서비스를 함께 만들어가는 시니어 디자이너로써 아이디어 제시일뿐인데, 뒷받침할 근거와 모든 화면만들고 스펙정의까지 해서 줬다면 오히려 기획자로써 기분나쁘지 않을까요? 아이디어 제시는 말그대로 아이디어 제시지, 그걸 풀어가는 사람은 기획자의 역량이므로 시니어분은 오히려 침범 하지않았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참견이라 생각하지말고 선배의 도움이라 생각하고 좋은뜻으로 받아드리고 주니어로써 아직 부족한 기획에 살을 붙여 보심이 어떨까 싶습니다(수정됨)
댓글 달기
댓글 달기 | 1개
29
피날때까지기획함
작성자
09.26
그렇게 생각할수도 있군요...! 사실 이 디자이너분께서 아이디어를 주신다기보다는 자꾸 디테일한 기획이 필요없다는 투로 나오시면서(기획서 주지말라고 대놓고 말씀하심...자유롭게ui디자인하는데 방해되신다고...) 계속 두리뭉술한 아이디어만 던지시고 더 자세한건 하나도 안정해주셔서... 나중에야 갑자기 다른분이 제게와서 그 두리뭉술한 아이디어 디자이너분은 상세화 안해주셨다고 제가 대신 컨펌해달라하셔서 혼자 스트레스였거든요...음...이렇게 정리해서 쓰고보니 기획을 침범한다기보다는 그냥 디자이너분이 저런태도로 나오셔서 더 힘들었던것같네요ㅜ 하지만 이런 새로운 좋은 관점이 있다고는 생각도 못해봤습니다 좋은말씀 정말 감사합니다 👍
2
현타오네
09.26
적극적인 디자이너라니 ㅋㅋㅋ... 단 한 번도 못 본 캐릭터네요...
댓글 달기
댓글 달기
9
스타문
09.26
앱 기획자가 되고 싶습니다 ㅠ 혹시 기획자는 어떤 절차를 밟아서 하게 되나요? 관련 강의같은게 뭐가 있을까요?
댓글 달기
댓글 달기 | 1개
1
와긍
09.26
요즘 온라인 강의 많아요. 서비스기획이라고 검색하시면 무수하게 뜰거에요. 기초 공부하는데는 좋은거 같더라구요. 전 구글링과 업무하면서 배운 스타일이라...일단 들어보시고 역기획이라고 하는걸 직접 해보시고 스토리보드(설계도?) 등등 작업하시면서 적성에 맞는지도 생각해보시구요. 구글에 서비스기획 공부 기초 뭐 이런것만 검색해도 무료강의도 많습니다.
0
와긍
09.26
기획자가 있는데 그런다니....전 그런분 만나본적은 없어서ㅠ 아이디어 있어도 기획리뷰 시점에 얘기해주시고 선은 안넘으시던데...혹시 팀장님은 없으신건가요?상담하는게 좋을것 같은데;;; 그냥 저라면 일단 살펴보겠다하고 문제점들과 궁금한거 엄청 준비해서 계속 물어보고 기획자인데 알아서하라고하면 아 제가 기획한거랑 다른 부분이고 제가 생각한 부분이 아니기 때문에 정확한 이해가 필요하다 개발팀에도 정확한 오더를 줘야하니 그렇다하고 좀 질리게 하는 방향으로....(하지만 이게 뭔짓인지라는 현타가 올것 같기도 하네요ㅠㅠ)(수정됨)
댓글 달기
댓글 달기
0
E 밀러공
은 따봉
09.27
오히려 좋아.. 대놓고 배우기 딱 좋지 ㅋㅋ
댓글 달기
댓글 달기
3
수려한
09.27
저도 기획자 입니다. 기획자가 없으면 케바케 상황인데. 할줄 안다고 잘하는건 아닙니다. 아무리 시니어 주니어 나뉘어도 능력자는 경력이랑 별개입니다. 일러스트, 포토샵, HTML, CSS 수정을 할줄 알지만 안하죠.. 왜냐.. 영역침범 하는건 알지도 못하면서 훈수두는 경우가 더 많거든요. 그래서 모른다고 합니다. 아 디자이너님 이게 맞나요? 퍼블리셔님(프론트엔드개발자)님 이게 맞나요? 자바코드나 SQL을 할줄 안다고 개발자는 아니니까 그냥 하는말은 듣되, 디자이너가 만든게 정답이 아닐수 있으니 기획자 입장에서 업무 흐름대로 일정관리가 되는게 더 맞습니다. 꼰대처럼 하는게 문제인거죠.
댓글 달기
댓글 달기
2
비둘로기
09.27
영역침범이 아니고 it를 모르는 그냥 눈에만 이쁘게 보이면 되는 무식한 디자이너같습니다.
댓글 달기
댓글 달기
2
댜댜땨땨
09.27
조금 답답하겠지만 디자이너가 좋은 기회를 제공하는 걸로 보입니다.. 기획자가 침범이라는 감정을 느낀다면 본인의 무언가 역량부족이 있어 그런 감정을 느끼는게 아닐까요..? 애초에 주니어는 현업 경력이 너무 짧아서 위 내용이 잘 성립하기도 어려워보입니다. 3년만 지나면 제가 드린 말씀 이해되실 거예요.
댓글 달기
댓글 달기
3
흑표범EX
09.27
저도 시니어 디자이너입니다. 디자이너지만 저도 디자인 영역을 침범 많이 당한적이 있어 공감을 합니가. 디자이너나 기획자나 평가 받기가 가장 쉬운 직군이긴 하죠. 우선은 침범이라 생각하시지 마시고 마음을 놓으세요. 그리고 시니어 디자이너가 제안 하는것에 대해서 자세히 물어보시고 많은 대화를 나누세요. 근거가 없으면 이렇게 하시면 안된다 기획문서가 디자이너분만 보시는게 아니라 개발자 파트도 봐야 하는데 이렇게 하다간 업무에 혼란을 줄 수가 있다 등등 코멘트가 많아지다 보면 그 디자이너도 본인이 근거 없이 던지는 제안에 좀 더 고민을 하고 제안하게 될것입니다. 연차가 많이 난다고 두려워 하지 마시고 기획이든 디자인이든 서로 같이한다는 개념으로 접근하는게 좋습니다.
댓글 달기
댓글 달기 | 1개
6
수려한
09.27
협업을 하면 성과를 낼수 있죠!! 공감합니다.
0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