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부품 제조업체가 삼성전자처럼 무인화 하려면....

09.25 07:18 | 조회수 1,251
동방백서
금 따봉
비용이 얼마나 들까요? 부품 절삭가공 계열의 무인화 기준입니다. 연 생산량 200만개 기준으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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움직이는모든것
쌍 따봉
09.26
BEST임원들을 교체해야합니다. 모든 개혁은 반대파 숙청 부터~(수정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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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씨
09.26
BEST자동차 부품 가공라인이 전자부품처럼 안되는 이유는 많습니다. 1. 소재의 상태가 정밀하지못함. 2. 공차가 전자보다 까다롭음. 3. 상대적으로 부품 형상이 복잡함. 무인자동화 검토는 소재부품 검토 해야 합니다. 납품용기까지도 검토 대상이며 완성품 육안검사를 비젼으로 해야 하는데 아직 잘 잡히지 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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까만뚱보
09.26
돈은 생각보다 많이 안들어요^^ 근데 설비와 제조부품에 대한 전산화와 작업에 대한 표준화가 되어 있어야 무인화(자동화) 가 될수 있어요. 즉 hardware의 전산화비용 과 공정(작업)software 표준화를 시켜야 무인화를 할수 있는데, 제가 작업내용을 몰라서 정확한 금액은 말씀 못 드릴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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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방백서
금 따봉
작성자
09.26
물류자동화랑 비슷한 개념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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랩하는한량
09.26
200만개면 ct가 7~8초 정도 나와야 하는데.. 공정이 어찌되는지 모르니…질문이 너무 두루뭉술한듯요… 단순 가공만 하는 공정이면 홀 가공하는데 몇초 걸리는지 계산해서 목표ct 나누기 하심될듯 그럼 장비대수가 나오니깐요… 완전 무인화 하려면 설비에 소재 공급도 자동으로 해줘야 할터인디 암튼 질문이 넘 두루뭉술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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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방백서
금 따봉
작성자
09.26
더 디테일하게 목표 잡아야 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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숨지마
09.26
삼성전자에서 자동차전장으로 왔습니다 자동차는 죽었다 깨나도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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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방백서
금 따봉
작성자
09.26
아니, 어쩌다가 그 귀한 곳에서 나왔어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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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ain
09.26
돈 많이 듭니다, 그러나 돈보다 더 많이 들고 더 힘들고 그리고 결과적으로 실패하게 되는 이유는 작업표준화 시키는것, 공장전체가 같은 마음으로 같은 목표를 향해 가야하는 것인데 사실상 불가능하죠. RM 인커밍부터 출고까지 자동화시키려면 더더욱 힘들고 생산해서 패키징까지만 한다고 해도 어려움이 많습니다. 참, 자동화된 공장은 공간도 더 많이 필요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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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방백서
금 따봉
작성자
09.26
돈으로 부어야 되네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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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ain
09.26
시간=인적자원=공간... =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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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sk
09.26
CT 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라인수도 중요합니다. 설비당 CT 기준이 있어야 정상적으로 확인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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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방백서
금 따봉
작성자
09.26
기존 라인 C/T랑 연 생산량부터 파악이 되야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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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씨
09.26
자동차 부품 가공라인이 전자부품처럼 안되는 이유는 많습니다. 1. 소재의 상태가 정밀하지못함. 2. 공차가 전자보다 까다롭음. 3. 상대적으로 부품 형상이 복잡함. 무인자동화 검토는 소재부품 검토 해야 합니다. 납품용기까지도 검토 대상이며 완성품 육안검사를 비젼으로 해야 하는데 아직 잘 잡히지 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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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방백서
금 따봉
작성자
09.26
비젼이 완벽하지는 않죠. 정기적으로 캘리브레이션도 해줘야 하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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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씨
09.27
정기적으로 하는것은 가능하지만 정기적으로 해도 사람 오감을 따라 올수 없습니다. 대기업하고 몇번 했지만 실패. 현대차가 왜 페라리 보다 안좋은 이유 입니다. 현대차를 전문튠하는 곳에서 만들어 경기 1등하는 이유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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움직이는모든것
쌍 따봉
09.26
임원들을 교체해야합니다. 모든 개혁은 반대파 숙청 부터~(수정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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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방백서
금 따봉
작성자
09.26
스탈린이 떠오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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움직이는모든것
쌍 따봉
09.26
하지만 자동화 한 곳이 있습니다. 무려 13년 전. BMW i3 생산라인. 그리고 이것을 모티브로 5년 전 부터 영국의 Arraival. 조단위 까지는 안되고 4천억 규모이니 국내 중견 부품사는 충분히 가능. 엠에스 와 서진 등이 추진하려 했지만 영감들 때문에 못하는 중. 대부분이 자동차를 무인 시스템으로 인식을 하는데 자동화의 핵심은 “불량0” 양품화를 위하여 위해요소(인간)를 배제하는 것 입니다. 그리고 정확한 1. 자재관리 2. 일정관리 3. 출하관리 0. 매출예측(수정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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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인
대덕종합건설 | 
09.28
자동화는 가능합니다. 자동화 방안이 효율적으로 설계를 해야합니다. 우선 부품의 특성을 고려하고 거기에 맞는 공정을 설계하고 설비를 선정하고 Lay out등 검토사항이 많습니다(수정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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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탈 만두
09.26
가공 공정만 자동화면 모르겠지만 자재부터 출하까지 전 자동 무인화면 절대 불가능 합니다 이유는 투자비가 몇 백억으로도 안됩니다. 차체기준 용접 라인 10만대 미만 라인 하나만 해도 몇 십억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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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방백서
금 따봉
작성자
09.26
조 단위면 괜찮을려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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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탈 만두
09.26
중국 바이톤이 4조 이상을 때려밖고도 양산을 못하고 접었고 테슬라도 초기 자동화 너무 맹신하다 초반 양산 가동율 확보를 못해 일부 자동화를 포기 하였습니다 자동차 쪽은 아직 갈길이 많이 멀었습니다 (수정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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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방백서
금 따봉
작성자
09.26
어쩔 수 없는 업계 상황이네요 완전 자동화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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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지온
인플루언서
현대중공업 | 
09.26
무인공장을 의미하는거라면.. 전 목표를 바꾸겠네요. ..삼성전자도 무인공장은 아니지요.. 자동화비용은 지수곡선과 같아서 처음에 1인 줄이는데 100만원 든다면, 갈수록 비용이 1000만. 1억..10억으로 늘어나지요. 자신의 조건에 알맞은 자동화 전략 수립이 중요합니다... 경험상..(수정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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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방백서
금 따봉
작성자
09.28
초기전략성도 중요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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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슈로
09.27
와이어랑 하네스 류 때문에 아직은 사람 작업자가 더 쌉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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움직이는모든것
쌍 따봉
09.27
하네스는 설계부터 생산과 조립까지 모두 사람의 손을 거쳐야 하지요. 이것은 항공, 조선 분야도 그렇습니다.(수정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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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방백서
금 따봉
작성자
09.28
아 맞다, 와이어 하네스가 있었죠. 그 커넥터류 일일이 배선하고 결선하고 조금만 잘못해도 처음부터 다시 해야 하는 와이어 하네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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