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시니어가 된다는건 어렵네요..

2022.09.24 | 조회수 1,735
lexus12
과장급으로 경력직입사한지 1년이 되었을때 후배직원이 들어왔습니다. 워낙 업무가 과중했던터라 너무 기뻤었는데요. 같이 일을 하면서 느끼는 점은.. 한 반년됐는데 음..좀 애매합니다. 일단 외부거래처 혹은 내부 부서와 소통을 할때 이일이 내일이다. 내가 이해를 해서 답을 가져와야한다 라는 의식이 좀약한것같습니다. 정말 그냥 시킨대로 소통하고 상대방이 얘기한걸 고대로 전해주지만 정작 본인이 정확하게 이해못하면서 에둘러서 얘길전한다고할까요? 중요포인트를 모르면서 소통하니까 중요한내용에대한 소통이 마무리되지않아 제가 꼭 나서서마무리해줘야 끝납니다. 이럴바엔 제가 하는게 낫달까요? 저희 서비스가 어렵고 복잡하긴한데, 그럴수록 질문이 많아야하는데 질문이없더라구요 가르쳐주는것도 한계가있어서요.. 제가 이해를 돕는 설명을 못한걸수있는데 그렇다면 본인이 이해될때까지 질문해서 내용을 이해하고 소통을 해야하는게맞아보여요. 근데 너무 의존적인것 같습니다. 또 5년차미만이다보니 크리에이티브한거나 일반엑셀 데이터정리능력이나 이런걸 기대했는데 그렇다고 이런쪽도 딱히 강점이 없습니다. 그래서 정말 운영성 루틴한 업무외에 크게도움되지않는것같아요. 이전 직장에서도 후배1명을 리딩하면서 일을 했던 경험은 많은대요. 이게 제가 이제 시니어로서 더 실무보다 기획을해야하는 입장이라 그렇게 느끼는것인지 아님 이분이 부족한것인지 잘모르겠어요. (참고로 이전직장서 만난 후배들은 지금도 연락할만큼 잘지냈고 일적으로도 잘맞았어요) 일단 그분도 경력직이시긴한데요. 전직장서 오래다니시지않은걸(3년미만)로 알고있습니다. 제가 키워주면 좋은데 사실 업무가 과중한시기라 여력이없습니다. 그리고 이직처에서는 보육이라는 의미가없죠.. 뭔가 되게 애매하네요.. 인간대 인간으로는 참 좋은분이라서.. 그냥 이대로 지낼수밖에 없을듯 싶네요ㅜ 쓴소릴 하거나 그럴 문화도 아니어서요.. 비슷한 고민 가지신분있으세요?
8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15
락키넘버슬레븐
2022.09.25
BEST업무를 대하는 능력은 본인의 자질이 가장 크지만 얼마만큼 봐야 하는지는 시니어가 리드는 해 줘야 되는 부분 같아요 전 중견기업에서 중소기업으로 이직을 하고 본부장님들과 대표님하고 업무에 대한 고민을 이야기하다보니 제가 보는 시야와 그분들의 시야는 다르다는걸 많이 느꼈네요.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책임감? 이나 업무를 대하는 태도가 많이 바뀐 듯 합니다. 업무에 대해 바라봐야하는 방법을 한번 가르쳐 주시는건 어떠실까요 그분이 꼰대라고 느낄 수는 있지만ㅎㅎ (수정됨)
5

리멤버 회원이 되면 15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2020.07.01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154
김커리어
2020.07.01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