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이직 가능 여부 확인이 필요합니다

2022.09.22 | 조회수 1,132
져니닝
인하우스 마케팅에서 대행사로 이직한지가 2년 가까이 되어 갑니다. 처음 이곳으로 이직을 한 이유는 - 금전적 (낮은 기본급 대신 제한 없는 인센 제도) - 복지 ( 주4일제 ) - 제가 소속 된 부서 한정 - 분위기 ( 젊은 연령층 ) - 업무의 다양성 경험 ( 대행사 특징 ) 위 4가지를 이유로 이직을 하였고, 업무를 꾸준히 하면서 느낀 건 제 생각과 많이 다른 현실이었습니다. - 특정 부서에게 편파적인 편 들어주기 - 가족 회사 + 가족의 지인이 관리자인 경우 - 업무에 관련 된 요구 사항 제기시 아예 일 못 하는 사람으로 낙인을 찍어버림 - 전혀 납득할 수 없는 관리 체계 및 필요치 않은 보고가 너무 많음 - 인센 제한이 없는 것은 좋으나, 매 번 제대로 들어오는지 확인 불가, 그 누구도 답을 알지 못 하고 업체 담당자에게 물어보면 직속상관 (가족관리자) 이 무마 해버림 - 쉬는 날 연락을 늦게 보거나하면 혼나는 곳 (쉬는 날이라는 개념이 아예 없음) - 개인 업무는 잘 하지만 관리자로서의 재질이 0%인 직속 상관 기타 등등 왜 저희 회사 이직률이 98%에 달하고 제가 재직을 하며 봤던 퇴사자만 10명이 넘습니다. 고작 일년 조금 넘은 제가 가장 오래 된 직원이면 더이상 설명 드릴 필요가 없겠죠. 가장 큰 문제는 두달 전 부터 입니다. - 회사 재정난으로 인하여 급여 당일 17시에 월급이 밀린다는 것을 공지 ( 상황이 안 좋은 사람들은 개인 적으로 말 해서 받음 ) - 재직 중인 부서만 특정으로 인센 지급 없앰 (기본급만 받는 것) 위 두가지가 가장 큰 이유이고, 이 때문에 지금 들어온 신입 분들 제외, 기존 직원들은 3명이 남아있어 업무 적으로 상당히 바빠질 수 밖에 없었는데, 관리자들은 도와줄 생각 없이 왜 일 처리가 이렇게 안 되냐는 식으로 쉬는 날 연락 와서 일 하기 싫냐는 질문을 함 그리고 오늘, 저희 부서 포함 2-3개 부서만 한정으로 운영하던 주4일제를 아예 없애고, 전 직원이 한 달에 한 번 유급휴가 가는 것으로 대체한다는 공표를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기본급에서 이거저거 빠지고 나면 160 -180정도 인데, 일은 전혀 줄지 않고 되려 늘어나고 있는 추세 입니다. 다들 저보고 이직 안 하는 게 멍청하다고 하는데 아래에 그 이유를 적어볼테니 여러분의 의견을 부탁 드려요. - 내일채움 가입 ( 현재 절반 정도 진행 한 상태 ) * 이직해서 유지는 못 하고 처음부터 시작을 해야함 하지만 이것도 현 회사에서 권고사직 처리를 해줘야 가능함 일전에 관계자에게 권고사직 여부 물어봤을 당시 불가하다고 함 - 최근 두 달 월급이 매우 낮았던 관계로 이직 할 회사 연봉 협상시 매우 불리할 것으로 예상 ( 현 회사 사정 이야기 하면 참작이 될까요? ) - 권고사직이 불가하여 노동청으로 갈 경우 아래 리스트 중에 인정이 되는 부분은 얼마나 될까요? 1. 급여 삭감 (계약서에 인센 관련 언급은 없으나 사내 메신저나 인센 확인 시트를 통하여 증빙 가능) 2. 휴무날 연락 와서, 업무적인 지시 및 감정적인 얘기를 함 (증빙 가능) 3. 급여명세서에 고정 야근 수당이 있는데 실질 적으로 훨씬 많은 시간동안 야근을 하고 제대로 된 수당을 지급 받지 못 함 (어렵겠지만 잘 하면 증빙 가능 - 택시비 결제 올린 내역 등)
0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8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2020.07.01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154
김커리어
2020.07.01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