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직 예정인 직장인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목 그대로 퇴사 통보할 때 어디로 가는지 여쭤보면 솔직하게 말씀을 드리는 것이 맞을까요? (주위 선후배 동료 팀장 등등)
저랑 친하고 잘 챙겨주시는 분들이 있는데 이분들에게 퇴사한다고 말씀드리면 어디가는지 1000% 확률로 물어보실 것 같아요.
여러 커뮤니티에서 퇴사 관련 글들을 찾아보면, 아무리 친하다 생각해도 어떻게 될지 모른다. 이직하고 나서 얘기하는게 좋다. 대충 돌려서 말해라.. 이런 글들이 많이 보여서 어떻게 대처할지 좀 고민이 많이 되네요..
이직할 회사의 업종 자체는 달라서 크게 문제가 될 것 같진 않습니다만, 1달안에 입사 예정인데 조만간 퇴사 통보를 하고 그때까지 말 안하고 있을수도 없는 노릇이기도 하고..
고민이네요 참 ㅎㅎ 이직 고수 선배님들의 조언과 경험담좀 부탁드립니다.
퇴사통보시 이직할 회사명을 밝혀야하나요?
2022.09.12 | 조회수 20,082
blsckzc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막시막시
BEST아시는 분이 이직처 말했다가, 건너건너 들은 임원이 이직처에 연락해서 채용취소시켜버림
계약서는 아직안쓰고 합격통보만 받은 상태라 낙동강오리알됨
세상일은 몰라요
2022.09.12
94
리멤버 회원이 되면 105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