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증권사 주식운용부서에서 근무하고 있는 30대 초반입니다.
서울 하위권 대학을 나왔고, 어찌어찌 하다보니 쟁쟁하신 분들과 함께 근무하게 되었습니다.
백오피스로 시작해서 사람따라 움직이다 보니 IB를 거쳐 지금은 운용부서에 있습니다. (운용부서에는 2~3년 정도 있었습니다.)
운이 좋게 일을 하고 있다고 생각하고 열심히 하고 노력으로 커버만이 살길이라 생각하고 열심히 달렸는데, 아무래도 학벌이 좋지 않다보니 고민이 조금 생겼습니다. 한계도 보이기 시작했구요.
고견을 구하자면
1. 야간MBA를 통해 낮은 학위를 조금이라도 업그레이드를 해야할지 (추후에 증권사나 자산운용사에 있든, 혹은 기회가 된다면 VC로 옮기게 되든 꼭 필요할 것 같아서요 + 야간MBA니 네트워크 목적이 더 크긴 하겠지요)
2. 혹은, CFA 취득을 통해 내공을 더욱 단단히 할지(학벌이 좋지 않으니 내공을 탄탄히 쌓는 전략으로 나갔다가, 추후에 야간MBA를 취득해야할까에 대한 고민이 있었습니다.) 고민중입니다.
야간MBA를 먼저 선택한다면, 서울 상위권 대학교를 목표로 하려고 합니다.
CFA, 야간MBA 모두 실효성에 대한 의문들을 많이 가지시다보니 많은 분들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야간 MBA vs CFA 조언부탁드립니다.
2022.09.06 | 조회수 5,033
whatsupg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SPE
BESTCFA죠. 이미 원하는거 하고 계시면 mba는 솔루션이 아닙니다 더더욱 국내 야간 mba면 의미없구요.
2022.09.07
12
리멤버 회원이 되면 46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