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중국을 배우자

2022.09.05 | 조회수 642
움직이는모든것
금 따봉
“중국산” 어떻게 생각 하시나요? 거의 모든 것이 중국산 입니다. 대표적인 것이 소형 전기차 입니다. 국내에서 개발 했다는 모든 소형 전기차는 중국에서 그대로 가져와서 램프 베젤 정도 만 바꿨을 뿐 입니다. 오히려 건드린 곳이 거슬릴 정도로 완성도가 우수 합니다. 한국에 소개되지 않은 모델들을 보면 현대차 에서 조차도 시도 할 수 없는 기술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예쁘기도 하고 기능성은 넘사벽 이지요. 아직은 극미 하지만(업자들이 수입 중) 중국 시장이 포화되어 수출을 시도하면 많은 선택을 받게 될 것입니다. (주재원들도 최근에는 중국차 탄다) 현재 소형 전기차가 선택을 받지 못하는 이유는 업자들이 수익성 높은(250 수입해서 1500 판매) 차량 만을 유통 하고 있기 때문 이지요. 중국 전기차는 중소기업에서 개발 합니다. 한국과 비교 하자면 3차 밴더급들 입니다. 한국의 자동차 설계자들의 주업무는 원청 담당자 와의 미팅 입니다. 5년차 만 되어도 설계 보다는 출근 찍고 남양으로 향하지요. 그래서 15년차 되면 기능을 다 잊기도 합니다. 중소기업들 다들 어렵다고 하지요, 원청에서 내려주는 일 만 기다리고 40%는 물리고 운영하는 현실 때문 입니다. 어차피 개발을 중소기업에서 하거늘, 이제는 시도를 했으면 합니다.
첨부 이미지
3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5
미래모빌리티
2022.09.07
BEST@ 이 글을 쓰신 분은 자동차 분야에서 근무하시는지 모르겠으나, 메세지를 이해할 수가 없네요. 남양을 말하는 것으로 봐서는 현대차, 혹은 관계가 있는 부품사에 근무하는 분인가요? ㅡ중국 전기차가 기능도 좋고 예쁘고 싸다. ㅡ중국은 중소기업에서 많이 만드는데 한국은 그렇지 않다. ㅡ이젠 한국의 중소기업도 전기차를 만들어야 한다. 이런 내용으로 보이는데요. @ 왜 한국의 중소기업에서 전기차를 만들어야 하는지? 그 이유는 무엇인지 알수가 없네요. @ 중국은 자동차사가 토종 업체까지 합치면 수백개가 넘고요, 대체로 작은 회사들입니다. 중국에서의 전기차는 대부분이, 기술력이 부족하고 자본금도 많이 필요없는 회사에서 싸게 만듭니다. 비교적 저렴한 배터리와 간단한 제어기술만 있으면 만들어 낼수 있지요. 물론 중국의 대기업은 테슬라나 현대차 정도의 기술도 있을겁니다. @ 한국은 자동차 회사에서 전기자동차를 만들어도 충분하고 굳이 중소기업이 만들 필요가 없지요. (자동차를 만드는 중소기업이라는 의미입니다. 아무리 작은 회사라도, 자동차를 만든다면 이미 OEM사가 되는 것이지요. 부품 협력사가 자동차를 만들수는 없는 노릇이니까...) @ 소비자 입장에서 전기차가 필요하다면, 성능좋은 고급차를 원하면 현대나 테슬라 차를 사면되고, 저렴한 차를 원하면 싼 중국제를 사면 됩니다. 그것이 시장의 논리구요. @ 왜 한국의 중소기업이 전기차를 생산해야만 하는지, 그 주장은 도무지 납득하기 어렵네요!(수정됨)
3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2020.07.01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154
김커리어
2020.07.01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