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 분야에서 성공하려면 무엇이 필요할까요?

08.27 11:13 | 조회수 448
정착하고싶어요
지금 리테일 영업 직군에서 근무하면서 마케팅 및 CS 업무를 겸업하고 있는 중입니다. 첫번째 회사에서 1년 3개월 동안 영업+고객관리+VOC 관리 등 업무를 했고 두번째 회사인 지금 9개월차에 접어들며 같은 직무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해당 분야에서 열심히 하여 더욱 좋은 조건으로 마지막 이직 한 후에 정착해서 자기 계발 하면서 살고 싶습니다. 해당 직무에 있어서 앞으로 필요한 자격증이나 공부하면 좋은게 있을지 선배님들에게 묻고 싶습니다. 현재 유통관리사 및 CS리더스관리사 자격증 보유 중이고, SMAT 1급 목표로 준비중입니다. 앞으로 우선적으로 준비해야 하는게 무엇이 있을까요? 1. 앞으로 IT가 떠오르니 통계나 이런쪽으로 공부한다 2. 영어는 필수이니 영어성적을 더 높인다 3. 혹시나 도움이 되는 자격증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4. 경력이 짱이다 현 회사 계속 다니면서 굵직한 프로젝트 및 성과를 올린다
3
checkbox-off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5
등록순최신순
상식과 편견
08.27
굳이 말씀드리자면 4번에 가깝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CS는 기본적으로 그 기업에서든 아니면 그 업종에서든 신뢰를 받을 수 있느냐는게 가장 중요한 기준이라고 생각합니다. 주니어라면 그나마 기회가 주어질지 모르겠으나 메이저 기업에는 대부분 산전수전 다 겪은 CS 지박령들이 계시고 네트워크도 형성되어 있어 공개채용으로 진행한다 하더라도 사전 제의와 검토가 이루어진뒤 진행하기 때문에 본인의 실력을 통해 축적된 신뢰가 없다면 이직은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우선적으로 추천드리고 싶은 점은 기존의 활성화된 유통CS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교류를 시작해 보시길 추천합니다.(수정됨)
댓글 달기
댓글 달기 | 1개
2
정착하고싶어요
작성자
08.27
말씀해주신 CS 커뮤니티에 접근하기에 가장 좋은 방법을 혹시 알 수 있을까요? 지금과 같은 이런 리멤버 어플도 좋지만 네트워크가 형성 되어 있다고 하시니 혹시나 타 플랫폼에 형성 되어 있는게 있는지 궁금합니다.
0
얌채얌채얌채
09.01
CS 도맞지만 CX 직무에대한 관심을 키워나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댓글 달기
댓글 달기
2
모브
10.03
아웃소싱 고객센터를 운영하는 메이저 기업의 경우 SLA , 생산성 지표 등과 같이 비용 관련된 실무 노하우가 있어야 해서 자격증 등은 도움이 되지 않아요 BPO 센터에서 최소 시니어 실장에서 센터장 정도의 경력이 필요해요 말씀하신 정도의 경력이라면 인하우스로 운영되는 스타트업 CS/CX 팀에서 경력을 쌓아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
댓글 달기
댓글 달기
0
아이쿠하하
11.08
현 직장에서 4번 생각하시면서 업무 진행하시고 1번쪽 준비하시는게 좋다고 생각되네요. 요새 JD에 기본이 DATA기반한.. 들어가는 시대이니깐요.
댓글 달기
댓글 달기
0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