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이직이 답일지..아님 버텨야 할지..

2022.08.24 | 조회수 1,146
푸른저것
중소기업 연계 프로그램으로 대학원에서 내연기관 배출물질과 미규제 배출물질에 대해 연구하였지요. 알코올 연료와 물이 혼합된 경유를 연소하는 연구내용으로 국외 전문학술지에도 게재되고 발표 상도 받고 했죠. 졸업 한 뒤로 매칭된 중소기업에 현재 2년 9개월째 근무중입니다. 근데 날이 갈수록 제가 연구했던 것과는 다른 일을,, 혹은 잡일만 하는 중입니다. 특장차 관련된 업체이긴한데 이미 매출은 국내 탑이라 더이상 발전 할 것도 없는지 관련된 건 하지않고, 다니고 있는 연구소가 과제로 연명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뭔가 맘이 편하질 않습니다 여기서 계속 일해도 될지.. 하는 일은, 제어기업체 관리하고, 제 나름대로 약간씩 제어기 만지기도 합니다, 코딩은 하지 않고요, 개발품 가지고 실증나가고, 시험하고, 그렇습니다. 뭔가 참 만족스럽지 않은 업무를 하는것 같아요. 재미도 없고, 스릴도 없고, 성취감도 전혀 없고요. 지금은 건강하지만 20대 때 병원에 들락날락 한 기간이 3년 정도 되다 보니 벌써 35이더라구요. 뭔가 저만의 색깔도 찾아야 할 시기인것 같고, 전문능력을 키워야 할 것 같은데,, 요즘 시기에 시직도 어렵다고 하고, 참 고민이네요. 이직을 해서 새로운 시작을 해봐야 할지 아니면 이자리를 계속 이어가야할지.
3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3
파천황
2022.08.25
BEST저도 비슷한 고민을 한 적이 있어서 댓글 달아봅니다. 제가 찾은 방법은… ‘내가 누군가를 가르쳐 줄 수 있을 정도로 이 분야에 대해서 잘 알고 있는가?’ 에 대한 질문과 답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공부하고 정리하고 또 공부하고 정리한 후 관련된 커뮤니티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것이었습니다. 내 분야에서 나 혼자만 고민하고 있던 건 아니더라구요. 후배뻘되는 분들이 제가 했던 고민들과 비슷한 고민을 하는 걸 보면 막 막 돕고 싶어지고 그렇습니다. 유일한 해법은 아니지만 칠흑같은 어둠 속에서 기차철도 출구 같은 희미한 빛 정도로 해결불가능한건 아니라는 걸 알려주는 정도이죠. 답이 있다는 걸 알면 문제가 풀릴 때까지 고민합니다. 제가 아는 어떤 분은 작은 회사에서 SLAM이라는 기술을 갈고 닥고 연마하시는 분이었는데 자율주행이 다음 먹거리 기술로 떠오를 때 Honda에서 최고기술고문으로 모셔가더군요. 다시 생각해봐도 업계 최고대우였네요. 일도 일이지만 지금 하고 있는 것에 대한 학술적 가치를 잊지 않은 것이 주효했던 것 같습니다. 작성자분도 학술적 배경지식과 경험은 충분하신 것 같아요. 생각하신 것처럼 이직이라는 게 쉽지 않고 옮긴다 하더라도 내가 더 배울 수 있는 곳인가는 알기가 쉽지 않습니다. 잘 아는 것과 잘 활용하는 것이 다른 것처럼 잘 아는 것과 잘 가르친다는 것은 다른 것 같습니다. 커뮤니티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하다 보면 작성자분처럼 잘 가르치는 사람이 필요한 곳이 분명 나타날 겁니다. 대학원을 졸업할 정도면 배움과 가르침을 평생의 업으로 삼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4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2020.07.01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154
김커리어
2020.07.01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