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역마살 가득한 직장생활'도 좋은경험이 되더라.

2022.08.17 | 조회수 2,016
김정희
서울특별시 미디어재단 티비에스
안녕하세요. 많은분들의 회사생활을 하며 겪는 다양한 어려움들을 읽고 댓글로 소통을 하다보니, 정작 저의 이야기를 해볼수 있는 기회는 많이 없었던 것 같습니다. 정작 다른분들의 어려움은 '어? 내가 겪었던 일인데? 나는 어땠었지?' 라고 돌아보며 댓글을 남기면서도 제 자신의 이야기를 나눠볼 용기는 없었던 것도 같습니다. 오늘은 저의 '역마살 가득한 직장생활' 에 대한 이야기보따리를 풀어보겠습니다. - 역마살이란 사주를 보면 들을 수 있는 '늘 분주하게 이리저리 돌아다니게 되는 액운' 이라고 하네요. 저는 S그룹에서 IT관련 업무를 약 10년간 수행한 경험이 있습니다. 주업무는 그룹사들의 데이터센터 내 IT인프라를 운영업무 였습니다. 10년이라는 기간이 길다면 길고 많은 선배님들에 비하면 짧다면 짧은 기간이지만 하루하루 해내다 보니 차곡차곡 쌓였던 기간이라 생각됩니다. 첫 출근은 삼성동의 어느 높고도 큰 빌딩의 사무실로 하였지만 어느새 저는 강동구 상일동의 어느 그룹사 신축건물 공사장으로 매일같이 꼭두새벽부터 출근을 하고 있었습니다. 집은 강서구 였답니다. 삼성동의 어느 높고도 큰 빌딩의 사무실에 있는 자리를 놔두고 서울의 끝과 끝을 매일 왕복하며 저는 건설현장에서 작업자분들과 아침체조를 하는 것이 일상이 되었습니다. 갑작스러웠으나 '사회생활은 늘 예상치 못하게 흘러가는거지' 라고 제스스로를 위로하며 1년간 신축건물에 IT기반시설을 구축하는 업무를 열심히 수행하여 잘마쳤습니다. 행운이라면 그곳에서 일하며 회사생활의 의지가 되는 내편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시절만 해도 그것이 역마살 가득한 직장생활의 시작인 줄은 알 수 없었습니다. 사무실로 복귀한지 얼마되지않아서 사무실이 다른지역으로 이전을 하게되었습니다. 직장생활을 하며 사무실도 4곳을 전전하였던 것 같습니다. 첫 사무실 이전을 진행할 무렵, 저는 일반적이지 않은 상황속에서 또다른 그룹사 의료법인의 사업장에 파견되어 근무하게 되었습니다. 의료법인 사업장에 계셨던 분들은 모두 잘 대해주셨지만 1년간 근무하는동안 메르스가 확산되면서 또다른 어려움이 가득하였던 기억이 있습니다. 지금생각해보니 현재와 같은 코로나상황의 어려움을 그시절에 미리 체험했었네요. 그 당시에는 지금과 같은 상황이 될지 전혀 예상치 못했었지만 말이지요. 의료법인에서 복귀하여 한동안 또다시 새로운 사무실에서 근무를 하였습니다. 잠깐의 평화로운 시간을 보내고 얼마 후 쿠웨이트의 프로젝트에 투입되었습니다. 해외여행은 종종다녔지만 중동지역을 방문하게된 것은 이때가 처음이었습니다. 중동지역에서도 쿠웨이트라는 나라는 다시 또 방문할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새로운 환경, 새로운 사람들과 많은 경험을 하였지만 너무나 더웠던 현장에서의 근무는 쾌적하진 않았습니다. 국내에 복귀한 이후 데이터센터에서 근무하며 다양한 IT업무를 수행하였으나 제가 속해있던 부서에서 저만큼 외부로 다녔어야하는 경우는 보지 못하였네요. 당시에는 너무나 힘든시간들이었지만 지금 저에게는 도움이 되는 다양한 경험이 되어주었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직장생활에서 힘든일이 있으신 분들도 나중에는 지금시간이 추억이 될것이라고 위안을 삼으시면서 이겨내보시는 것은 어떠실까요? 물론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니 정작 너무 힘들다는 분들께는 휴직을 하시거나 이직을 하시라고 권해 드리고는 있고 저도 지금은 어느새 다른 직장에서 재직중 입니다만 그럼에도 너무나 힘든 회사생활의 스트레스를 모두 짊어지시지말고 사고의 전환으로 조금은 흘리며 줄여볼수있는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너무 이것저것 업무를 하며 커리어가 꼬이는 것은 아닌지 걱정하시지 않으셔도 될것 같구요. 모든 경우가 똑같이 일치하진 않겠지만 제가 이미 걸어본 바로는 큰차이가 없더라구요. 오히려 다양한 경험이 트러블슈팅에 실제 도움이 되기도 하였구요. 길기만 한 저의 이야기를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런기회에 저의 오래전 사소한 추억이지만 역마살 가득한 직장생활 이야기도 해볼수 있어서 좋네요. 다른 기회에 IT회사 근무경험을 '인사이트' 글로도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첨부 이미지
21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6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2020.07.01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154
김커리어
2020.07.01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