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규모있는 외국계 제조업체인데
여러 부서들 사이에서 조율하면서 글로벌과 소통하는 일종의 컨설팅? 역할을 하는, 생긴지 얼마 안된 스타트업 부서입니다
저는 3년차로 입사하게됐고 제 위에 조직 부문장님이 계셨는데(이렇게 둘이서만 커버하던 영역입니다)
제가 입사한지 두달만에 부문장님이 다른 글로벌 부서로 발령이 나셨습니다.
이 부분은 정말 부문장님도 예상하지 못하셨고 저는 인수인계도 다 받지못하고 온갖 팀들 사이에 혼자 남게 되었습니다.
이게 부문장님과 둘이 있을때, 일을 배우기도 배웠지만 다른 부서에서 무리한 요구를 저한테 하지 않았고, 그런게 들어왔어도 한동안 위에서 쳐내주셨습니다.
근데 이제 부문장님이 떠나니 제 업무영역이 아닌 업무요청이 계속 들어와서 어찌할바를 모르겠습니다.
이전 담당자 연결해주시면 히스토리 듣고 그렇게 하겠습니다 라고 답변하면서 아무 가이드라인도 안정해진 일을 어찌저찌 받고있는데
제 일이 아닌 것 같다는 뉘앙스만 나오면 당연히 그게 너의 담당이지 라면서 아주 거세게 몰아붙이십니다
글로벌에서 내려오는 업무도 소화하기 힘든 상황인데 머리털이 빠지게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저보다 직장생활 10년이상 하싱 팀장님들과 주로 업무를 하는데
그분들도 제가 답답한 것 같고, 저는 사수가 없고 같은 부서내에 히스토리를 알고 있는 사람이 없어서
정말 중간에서 미쳐버릴 것 같습니다.
원래 5년차이상의 경력직 포지션이었는데
인사팀에서 먼저 연락와서 3년이긴한데 전공도 맞고 경력도 맞으니까 괜찮을 것 같다고해서 입사했고,
인터뷰에서도 굉장히 경력많은 부문장님이 앞으로 많은걸 알려주시겠다고 열심히 배워라 라는 말 듣고
정말 각오 단단히하고 입사를 했는데 불면증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이게 사내에 공용폴더나 위키같은것도 없어서 혼자서 열심히 히스토리를 찾아서 팔로업 하려해도 그게 쉽지 않네요..
형님들, 나이 어리고 찾는 곳 많을때 빨리 도망쳐야합니까...
경력직 입사자 이런 상황이면 탈출이 답일까요
2022.08.16 | 조회수 1,123
닡ㅌ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