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매수 답이 있나요

08.14 15:36 | 조회수 8,993
김철수2
무주택 전세입자에요 현금은 있어서 전세대출 없이 계속 전세로 거주중이죠 집 값이 그동안 이리 올라도 이렇게 오를지 누가 알았겠어요 지금이라도 하나는 실거주 실거주로 장만하고 지내는게 답이라 생각하시나요들?
38
checkbox-off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베스트 댓글
소통이필요해
쌍 따봉
08.14
BEST가능한 실거주 1채는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금리가 오른건 사실이고 더 오를 확률도 높으니 부담이 커진 것은 사실이라 지금은 아무래도 관망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서울 집값은 앞으로도 떨어질 때는 찔끔, 오를 때는 훅 오를 것 같습니다. 다른 도시들은 잘 모르겠네요.
32
투자는 취미
08.15
BEST자금이 있다면 주택구매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일본과 미국을 비교해보면 그 답이 명확하게 나타납니다. 한 나라의 경제규모가 증가하는 동안에는 주택가격은 무조건 상승하게 됩니다.(구조적인 상승입니다) 하지만, 한 나라의 경제가 정점을 찍고 위축되기 시작하면 집값도 당연히 하락하게 됩니다.(역시 구조적인 하락입니다) 위 구조에서 한국경제를 대입해보면 그 대답은 매우 명확하게 나타납니다. 현재 주택가격은 구조적인 상승기에 있다는 것입니다. 매우 간단한 경제논리입니다. 그러므로, 언론에서 주택가격이 하락한다는 말은 매우 단기적인 현상을 전하는 것이고, 정치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지지층을 얻기위해 주택안정화를 내세우며 주택가격 하락을 주장해도, 한국경제가 정점을 찍고 하락하지 않는 이상은 모두 거짓선전입니다. 주택가격 하락이 장기적으로 나타나 부동산 가격은 0에 수렴해야 정상이라는 주장은 경제에 대해 1의 지식도 없는 사람들의 주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결코 일어날 수 없는 주장이죠.
28
가능한 실거주 1채는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금리가 오른건 사실이고 더 오를 확률도 높으니 부담이 커진 것은 사실이라 지금은 아무래도 관망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서울 집값은 앞으로도 떨어질 때는 찔끔, 오를 때는 훅 오를 것 같습니다. 다른 도시들은 잘 모르겠네요.
떡국
08.16
BEST과연... 집값 오른다고 사라고 종용하는 사람들 100이면 100 자기 집값이 떨어지고 있으니 두려워서 그러는거... 양심상 현재 금리에 집을 사라니..ㅋㅋ 진짜 못됐다. 참 이기적이야(수정됨)
21
전체 댓글 63
등록순최신순
소통이필요해
쌍 따봉
08.14
가능한 실거주 1채는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금리가 오른건 사실이고 더 오를 확률도 높으니 부담이 커진 것은 사실이라 지금은 아무래도 관망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서울 집값은 앞으로도 떨어질 때는 찔끔, 오를 때는 훅 오를 것 같습니다. 다른 도시들은 잘 모르겠네요.
댓글 달기
댓글 달기 | 4개
32
떡국
08.16
과연... 집값 오른다고 사라고 종용하는 사람들 100이면 100 자기 집값이 떨어지고 있으니 두려워서 그러는거... 양심상 현재 금리에 집을 사라니..ㅋㅋ 진짜 못됐다. 참 이기적이야(수정됨)
21
realesta
08.16
전적으로 동감 책임은 본인이 지는 것이기에 모든 사전적 판단과 현 상황(본인)에 맞춰서 하는 것입니다만 경제가 성장하면서 자산시장의 상승은 경기와 더불어 상승과 하락을 합니다. 지금보다 일부 하락은 있을 수 있지만 부동산은 우성향한다라는 것은 항상 맞는 말이었습니다. 물론 그 우상향 중에서 조정이 깊게 올 때도 있었기에 타이밍은 항상 신중하게 결정하세요 이번 보합기(?)/ 조정장(?)/ 하락장(?) 에 타이밍 잡으셔서 마련하세요. 바닥을 잡을 생각하지 마시고 거래량이 회복되는 시점 무릎정도 생각하시고 매수 추천드립니다.(수정됨)
7
호이호이잇
08.16
서울도 지역 나름일거 같습니다. 강남&마용성&인기지역을 제외하고는 관망세 이후 하락 가능성이 높아 보여요
2
vvioivv
08.18
서울 중상급지 이상이라면 시기 재지말고 매수 하는게 좋다는 입장입니다. 그 외 수도권/지방이라면 좀 더 보수적으로 판단해봄이 나을 것 같구요.
0
랍랍
한온시스템(주) | 
08.15
대출해서 내가 감당가능하고도 남는 수준이면 올해 급매 물건 사도 되지않나 싶네요 이정도면 만족하는 가격이라면요
댓글 달기
댓글 달기 | 1개
3
김철수2
작성자
08.15
네 의견감사합니다. 출퇴근 동선 고려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감사해요!
1
김철수2
작성자
08.15
실거주 한 채라.. 지금이라도 발품팔아서 돌아다녀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 아니면 필수 일까요?
댓글 달기
댓글 달기
3
투자는 취미
08.15
자금이 있다면 주택구매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일본과 미국을 비교해보면 그 답이 명확하게 나타납니다. 한 나라의 경제규모가 증가하는 동안에는 주택가격은 무조건 상승하게 됩니다.(구조적인 상승입니다) 하지만, 한 나라의 경제가 정점을 찍고 위축되기 시작하면 집값도 당연히 하락하게 됩니다.(역시 구조적인 하락입니다) 위 구조에서 한국경제를 대입해보면 그 대답은 매우 명확하게 나타납니다. 현재 주택가격은 구조적인 상승기에 있다는 것입니다. 매우 간단한 경제논리입니다. 그러므로, 언론에서 주택가격이 하락한다는 말은 매우 단기적인 현상을 전하는 것이고, 정치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지지층을 얻기위해 주택안정화를 내세우며 주택가격 하락을 주장해도, 한국경제가 정점을 찍고 하락하지 않는 이상은 모두 거짓선전입니다. 주택가격 하락이 장기적으로 나타나 부동산 가격은 0에 수렴해야 정상이라는 주장은 경제에 대해 1의 지식도 없는 사람들의 주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결코 일어날 수 없는 주장이죠.
댓글 달기
댓글 달기 | 3개
28
고고잉
08.18
저도 같은 생각이에요
0
jasonki7
08.20
ㅎㅎ근데 한국경제가 정점을 찍고 하락한다면요??
1
그린을달리는
08.20
00년이후 상승하락기를 고려해도 꼭 맞는 말인지 잘 모르겠네요.
0
움직이는모든것
쌍 따봉
08.15
수도권역에 단독주택 건축 가능한 “토지” 매입 해두세요. 지구단위 택지의 단독주택지 경우 3~4억에 분양 합니다. 2층 올리는데 4억이면 되니, 전세금 빼면 언제든지 가능 하겠죠. 2~4층 규모의 주택 및 근린은 10~15억 예산이면 충분 합니다. 팔 때는 30억은 받고요. 만약 근린으로 한다면 상업용 전기 혜택과 은퇴 후 사업장으로도 활용 가능. 추천 방법은 외벽을 모두 유리로 하는 겁니다. 유리가 비싸긴 하지만 인테리어 비용이 빠집니다. 냉난방? 어차피 에어컨/ 히터! 건축 비용에서 인테리어 비용이 절반 듭니다. 토지 갖고 있다가 집 안 짓고 아파트 살 때 매각해도 토지는 무조건 올라 있지요. (수정됨)
댓글 달기
댓글 달기 | 1개
3
고래밥 2봉지
08.16
수도권 지구단위 택지 60평짜리가 거의 7억 이에요ㅠㅠ 저도 공고날때마다 보고있는데 요즘은 지구단의 토지에 좀 몰리는듯요 평수에 따라서 세제혜택도 있다보니 더 그런것 같아요
0
행복한도시
08.15
싱글이면 그나마 나은데 결혼해서 자녀가 있다면 실거주 1채는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전학 가는 거 아이들에게 스트레스거든요 ㅠㅠ 무리한 대출 일으키지 마시고 이자 감당한 범위 내에서 알아보세요 생애 최초면 80프로까지 단 최대 6억까지 대출 나옵니다
댓글 달기
댓글 달기 | 1개
2
김철수2
작성자
08.15
최근 언론기사 등을 보고 확인했는데 조건이 맞지 않더락구요 감사해요
2
여의도의도비
08.16
실거주 1채는 필수라고 봅니다. 현상황에서 무리해서 사는건 반대이지만 능력이 되시는 한도내에서 실거주 가능한 지역이 손에 잡힌다면 매매도 추천드립니다. 위에 많은 분들이 적어 주셨지만 어떤 상황에서도 들어갈 집 1채는 반드시 있어야 하니까요. 추가로 당장 사지 않는다고 하시더라도 꾸준한 임장으로 공무 및 매물 확인은 꼭꼭 하시기 바랍니다.(수정됨)
댓글 달기
댓글 달기
1
조규훈
인성건설산업 | 
08.16
투자도 아니고 실거주 목적이시면 최저점 타이밍을 고민 하실필요 없습니다. 결론 부터 말하면 최대한 기다리셨다가 오르는것 보고 하셔도 늦거나 손해 아닙니다. 전문가들도 내년 초 까지는 하락이 이뤄질 것으로 보고 내년 초가 지나면 3금리와 경제성장율 확인 해야합니다.
댓글 달기
댓글 달기
11
걷습니다
08.16
전세대출 없이 전세시면 자금이 있으신데, 살고 싶으신 동네 중에 대출 활용해서 자가 마련하시면 어떨까요 실거주 내 집은 있어야죠 직장인이 실거주 내 집 보험처럼 하나는 있어야죠
댓글 달기
댓글 달기
1
오리꿀룰
08.16
임장 다니시며 찍어두셨다가 올 하반기 말이나 내년초 급매 잡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무리해서 당장 사진 마시고... 지금은 매수자 우위 시장이라 느긋하게 그러나 매의 눈으로 지켜보심이^^
댓글 달기
댓글 달기
4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