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광주/지역에서도 사업 멘토를 구할수있을까요

2022.08.12 | 조회수 213
쩐롱
안녕하세요 사업 7년차입니다. 회사외적으로 광주지역에서 마케팅으론 첫번째가 되자하면서 달려왔습니다. 레퍼런스로나 업무역량으로나 시장에서나 가장 인정받고있습니다. 하지만 지역의 마케팅은 너무시장이 좁다는것을 인정하고 콘텐츠와 브랜딩 및 브랜드마케팅으로 넘어와 성과를 만들어가고있습니다. 사실 지역에서는 기업답게 회사답게 일만해도 고객만족도가 극에달합니다. 다들 주먹구구식이라.. 지역에선 그점으로 인정받지만 수도권에선 쩌리수준일거라생각합니다. 회사내적으로는 기존 13명정도 직원이있었습니다. 최근6개월간 인재들을 끌여들여 임원진을 구축하고 기존 직원 70프로를 교체했습니다. 유능하지않더라도 인성있으면 가자라 생각하고 거의 교육기관처럼 기회주고 기다려주고 피드백 계속넣어주는 인풋을 꾸준히 해주며 키워나갔지만 스스로들 성장벽에 맞닿으면 또 나를처다보거나 그냥 떠먹여주길 기다리더군요. 현디자인 이사가 들어와 팀장이 한달한일을 하루이틀만에 만들더군요.. 충격이였습니다 망치맞았습니다. 능력있는 이들과의 시너지에 쾌락했고 능력있는사람들로 회사를 키워가기로결심하고 4개월만에 업무강도를 높이고 성과위주로 한팀만들어가니 인재들만 모이게 됐습니다. 가장큰건 클라이언트쪽 담장자였던 분이 회사의 가치가 평가절하됐다생각하고 와주신게 가장큽니다. 길게쓰기어려우니 대략적인 상황공유드린것이구 간단히 이해쉽게쓰자면 ㅡ작년 클라이언트 리브랜딩 및 마케팅에 200만원 계약을 성사시킵니다. 그것도 높은금액이다생각하고 저자세로 계약따구요. 사실 직원 실력때문에 2개월 3개월 뒤 유지될지 걱정하고있었습니다. 이번에는같은 클라이언트건 1100짜리로 업무다양성도 증가했고 레퍼런스도 좋고 계약에도 자신이붙고 업무에도 인풋이 줄었는데 결과나 만족도가높습니다. 저의 그 잘진행될지에대한 불안감이 삭제된것이죠. 회사는 거시적관점어서봤을때 정말 제가원하던 모델이 된것같아요. 7년만에요. 하지만 아직도 자금적으로 안정이안되고 있네요. 캐시카우인 소상공인 마케팅을 줄이고 큰것위주로 잡아가니 그런듯합니다. 제상황공유는 여기까지쓰구요. 진성 멘토님이 있으면합니다. 지역에선 아직 못찾아뵌것같습니다. 지금 타이밍에 투자유치를받아야하는지 대출을 어떻게든 끌여들여야하는지 등도 여쭙고싶습니다. 콘텐츠 제작쪽 자신있는모델이 있는데 지금 자금만드느라 그쪽에 투자를 못하고있어서 스트레스가있습니다. 비전제시하며 인재들과하고있기에 비전을 위한 일말고 비전을 실행하고싶은 상황입니다. 어떻게하면 선배들을 뵙고 그들이 경험해서 아는 가이드라인을 들어보고싶어요.
1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0
등록순최신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