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퇴사요청을 받았습니다

2022.08.09 | 조회수 3,546
어피치담금주
회사 온지 7개월되는 달에 이런 일이 왔네요. 2개월 전에도 업무가 잘안나온다고 얘기 이후로 내부에서 결정하고 나온거 같네요. 전달 받은 내용만 말씀드리자면, 회사에서 사용하는 언어 라이브러리의 curd도 구현하기 힘들어하고 스터디 하는 느낌이었다고 합니다. 이때까지 해온 업무에서 회사에서 도움됐던게 api문서 작성 밖에 없었다고... 기억 다는건 다 적어봤는데 추가로 기억나면 추가하겠습니다. 저는 잔류 퇴사 둘다 두가지 방법에서 생각하고 있습니다. 잔류를 한다면 어떤식으로 작업을 할지 퇴사를 한다면 어떤식으로 마무리 할지 고민입니다. 선배님들의 지혜가 필요합니다.
2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34
백엔드 개발 하시는 느낌인데, CURD가 어떻게 구현이 어려운지에 대해서는 알고 퇴사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API 개발에 있어 가장 기본인데, 회사에서 그리 결정할 정도면 어딘가 문제가 있는듯 보입니다. 혹시 본인이 백엔드 API 개발 업무와 맞지 않는지 고민해 보세요. 웹 개발이라는 직책을 가지신듯 한데, 왜 이 일을 하는지, 무엇을 위해서 하는지, 만족도나 성취감은 어떠한지 고민해 보세요. 안 맞는 일을 하는 것도 엄청 괴로운 일이 될 수 있어요.
개발조아
억대 연봉
2022.08.09
BEST사실 언어는 그리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접근 방식이 언어별로 CRUD 만드는 예제가 검색하면 많이 있을 것이기에 가져다 쓰면 되기에 뭔가 학습을 하면서 한다치면 답답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제가 동일하게 답변에는 CURD라고 했으나 사실 글작성자 분께서는 여전히 CURD라고 이야기 하는데, 별것 아닌것 같지만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씨알유디 라는 것이 씨유알디 라고 불려지는 것도 좀 답답하게 느껴집니다. 회사가 모르면 배워서라도 해야하기는 한데, 그 배움의 시간과 노력이 어떻게 비추어지느냐에 따라서 다른듯 합니다. 참고로 회사는 이윤을 만들기 위해 결과를 만들기 위한 곳이지 스터디를 위한 곳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회사가 그것을 기다려 줘야하는가 라는 질문을 한다면, 저는 왜 기다려줘야만 하는가 라는 반문이 들것 같습니다. 그 기다림의 시간이나 방법이 잘못되었다면 저라면 그걸 옆에서 가이드 해 주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이런 가이드에도 불구하고 변화가 없다고 느껴지면 그건 서로에게 힘든 시간이 될 수 있을 듯 합니다. 이 일이 즐거운 일인지, 그렇다면 이 즐거움을 위해서 나는 무엇에 집중해야하는지, 회사에서 급여를 받는 입장에서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이 필요해 보입니다. 작성자 분의 의견만 있기 때문에 아마 반대 이야기를 함께 수렴할 수 있다면 더 좋을것 같습니다.
12

리멤버 회원이 되면 34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2020.07.01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154
김커리어
2020.07.01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