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팀 경력직 면접에서 아래 세 가지 답변에서 대답을 잘 못하겠더라구요.. 일단 어버버하면서 둘러대긴 했는데 면접 후에 생각해보아도 마땅한 답변에 떠오르지를 않았습니다. 어떻게 답변을 하는게 효과적이었을까요?
Q. 영업에서 어마어마한 수주를 따왔는데 현재 생산 캐파로 커버가 힘들다. 수개월 OT를 해도 맞추기가 힘들다고 판단이 된다. 이 수주를 포기하면 향후 이만한 수주를 얻기는 어려울 것이다.
면접 시 제 답변:
회사 입장에서는 매출이 가장 중요하다. 고객에게 납품 일정 연기가 가능한지 파악한다. 그리고 가능하다면 관리직들도 생산에 참여하여 캐파를 늘리고 위탁 업체를 찾아볼 것이다.
면접 후 다시 생각해본 내용:
- 생산 공정 중 임시로 CT을 줄이거나 아예 스킵할 수 있는 공정을 찾아 한시적으로 캐파를 늘린다. ex) 전수 검사에서 샘플링 검사로 변경 등
- 위탁(외주) 업체를 찾는다.
- 법 안에서 OT가 장기화 됨에 문제가 없는지 파악한다.
- 기존 인원들에게 충분한 보상을 줄 수 있도록 상부에 요청한다.
Q. 인원이 부족하여 인사팀에 충원 요청을 하였는데 인원 충원이 원활하게 안 되어 기존 직원들이 힘듦을 호소하고 있다. 어떻게 이 상황을 처리하겠는가?
면접 시 제 답변:
급여든 근무 환경이든 인원 충원이 안 되는 원인이 있을 것이다. 현장 직원들과 인터뷰를 하여 불편한 점을 개선한다.
면접 후 다시 생각해본 내용:
- 면접 후에 생각해봐도 마땅한 답변이 떠오르질 않네요..
Q. 새로 증축하는 공장에서 구축할 것이 많을 것이다. 어떤 방법으로 새로운 직무에 임하겠는가?
면접 시 제 답변:
현재 회사에서 시스템을 구축했을 당시의 자료를 찾아 분석할 것이다.
입사 후 지속적으로 궁부해야 한다고 생각한데다 <- 이게 개인적으로 매우 후회되는 답변이네요...........
면접 후 다시 생각해본 내용:
- 면접 후에 생각해봐도 마땅한 답변이 떠오르질 않네요..
선배님들이라면 어떻게 답변을 하셨을 것 같나요?
선배님들은 생산관리팀 직무 면접에서 이런 질문을 받으신다면...
2022.08.04 | 조회수 3,905
8글자이하로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탈퇴한 회원)
BEST1. 수주문제 : 기존 캐파 기준을 재검토 해보고, 생산가능여부를 다시 확인해본다. (외주 문제는 품질이슈나 수주계약에 4M조건 등으로 쉽게 말할 수는 없음)
2. 인원부족 : 사람이 부족할만큼 업무량이 많다면, 오히려 무인화, 자동화 가능성의 기회가 될 수 있다.
3. 증축 : 이번 기회에 그동안 아쉽게 반영하지 못했던 개선사항을, 증축공장에 제대로 반영시켜보겠다.
2022.08.04
3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