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아침에 70년대생 팀장 보직해임! MZ팀장 세대교체, 어떻게 보시나요?

08.03 07:04 | 조회수 13,437
팀장님
쌍 따봉
안녕하세요, 최근 핫한 주제가 있어 공유해볼까 합니다. 뉴스에 따르면, 한 대기업에서 70년대생 중심의 기존 팀장들을 팀원으로 내리고, 상대적으로 젊은 팀장으로 교체하는 작업을 했다고 합니다. 특히, 기존 팀장을 그 팀에 그대로 두면서 발령을 하여, '사실상 퇴사하라는 말 아닌가?'라는 시각도 있습니다. 시대에 따른 자연스러운 세대교체 이다. vs 능력과 성과와 무관한 교체는 횡포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60
checkbox-off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댓글 66
재료인
쌍 따봉
6일 전
BEST사오정(45세 정년) 단어가 나온지 십수년도 더 지났구만..현재 45세라도 78년생이고 70년대 초반생은 50대인데 그 정도 나이면 10년 전에도 임원 진급안되면 간당간당했습니다. 그리고 80년 초반생들은 나이 먹을만큼 먹었죠. 괜히 이럴때만 mz로 묶네요.
66
무식이
동 따봉
6일 전
BEST70년대생이면 대기업에서도 고연령층에 포함되고.. 특별한 경우가 아닌한 디지털 트렌드를 쫒지 못하는 올드 성향이 강하고,, 특히 한회사에서 계속 근무한 분들은 발전하기 보다는 “이력을 알고,, 사내 네트웍이 좋다,, 정보통이다” 이런 걸로 버티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내부 기준은 모르겠지만.. 아마도 이런 놀고먹는 팀장들을 교체하겠다? 이런 의미가 아닐지 하네요..
40
moregap
은 따봉
6일 전
BEST자세한 내막은 해당팀이 아닌이상 모르는거죠. 기존팀장의 성과가 타팀원들이 팀장을 맡았을 때 낼 수 없는 위치인데도 나이만으로 잘린거면 불합리한거고 젊은 세대가 맡아도 비슷한 퍼포먼스를 낼거로 예상되면 잘려도 할말 없죠. 운동선수들 보면 노장이 젊은 선수들과 유사한 퍼포먼스가 나오면 자리 뺏기는거 한순간인 것과 마찬가지죠.
33
등록순최신순
moregap
은 따봉
6일 전
자세한 내막은 해당팀이 아닌이상 모르는거죠. 기존팀장의 성과가 타팀원들이 팀장을 맡았을 때 낼 수 없는 위치인데도 나이만으로 잘린거면 불합리한거고 젊은 세대가 맡아도 비슷한 퍼포먼스를 낼거로 예상되면 잘려도 할말 없죠. 운동선수들 보면 노장이 젊은 선수들과 유사한 퍼포먼스가 나오면 자리 뺏기는거 한순간인 것과 마찬가지죠.
댓글 달기
댓글 달기 | 1개
33
3줄요약
쌍 따봉
5일 전
방금 그 회사다니는 친구에게 물어봤는데, 일부만 그런거라고 함. 78년생들도 잘만 다님.
14
영업직
6일 전
파격적인 인사가 회사에 변화를 가져올 순 있으나, 오히려 부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도 있지 않을까 우려되네요. 저희도 60~70년대생 팀장들이 많은데 신입은 없고.. 들어오는 신입 이나 젊은 직원들 입장에선 좋은데 나이많은 직원들의 반감을 크게 사지 않을까 우려되네요.
댓글 달기
댓글 달기
3
애드
6일 전
자세한 내막은 알 수 없지만, 기사처럼 진짜 나이만으로 기존 팀장들을 보직해임했다고 한다면 횡포죠. 저 회사에 팀장 단 80년대생들이 과연 팀장 달았다며 좋아할까요? 자리에서 밀려난 선배들을 보며 자신들의 암울한 미래를 예측하지 않을까 합니다. 적당히 빨아먹고(?) 좋은 곳으로 이직하는게 미래를 위하는 길인듯 싶습니다.(수정됨)
댓글 달기
댓글 달기
18
3줄요약
쌍 따봉
6일 전
1. 오너가 바뀌면 2. 오너에 맞는 사람 올리는게 3. 동서고금을 막론한 이치(수정됨)
댓글 달기
댓글 달기 | 4개
5
15년차2
4일 전
촌철살인이고 싶어하는 듯 하나, 그리 부족해 보이는 건 제 오해인지... 안타깝네요
11
난천
쌍 따봉
4일 전
이게 무슨 3줄 요약인지... 3줄 자기 생각인 거 같은데...(수정됨)
8
기타공공
4일 전
3줄 전체내용 요약 3줄 내 생각 요약 두개로 해석되는데 빅데이터 ai하시는 분이라면 둘다 고려해서 맥락에 맞게 이해하고 넘기면 될것을 맥락 이해가 안가면 확률로 찍으세요 반반이겠네요
7
3줄요약
쌍 따봉
4일 전
1. 뭐 이렇게 나한테 주문이 많아... 2. 미슐랭 레스토랑에 온 듯인양 3. 500원 내던가
1
무식이
동 따봉
6일 전
70년대생이면 대기업에서도 고연령층에 포함되고.. 특별한 경우가 아닌한 디지털 트렌드를 쫒지 못하는 올드 성향이 강하고,, 특히 한회사에서 계속 근무한 분들은 발전하기 보다는 “이력을 알고,, 사내 네트웍이 좋다,, 정보통이다” 이런 걸로 버티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내부 기준은 모르겠지만.. 아마도 이런 놀고먹는 팀장들을 교체하겠다? 이런 의미가 아닐지 하네요..
댓글 달기
댓글 달기
40
움직이는모든것
쌍 따봉
6일 전
공주가 하라는데 그나라에 살려면 따라야하고 따르기 싫으면 배를 타야지요. 세대 논란이야 인간사 와 계속하는 것이고 공주를 받들 수 있는 시종들로 채우는 것이죠. 이래나 저래나 식구 챙기기 안으로 굽는 팔. 최근에 오히려 창업 권장 합니다. 배울 것 없으니 하고 싶은 것이라고 하라고요. (수정됨)
댓글 달기
댓글 달기
6
제마당조
은 따봉
6일 전
아니 분명 MZ세대 타령하시는분들이 MZ세대는 전부 이기적이고 무능하고 욕심많댔는데 어떻게 이런일이...?!
댓글 달기
댓글 달기
3
호롱불호롱
동 따봉
6일 전
세대로 볼게 아니라 유능 무능으로 판단하는게 맞는거 아닐까 싶은데. 개 무능한데 짬으로만 팀장 자리 앉아있었다면 당연히 교체되어야 하는거고 아니라면 오너리스크지
댓글 달기
댓글 달기
10
재료인
쌍 따봉
6일 전
사오정(45세 정년) 단어가 나온지 십수년도 더 지났구만..현재 45세라도 78년생이고 70년대 초반생은 50대인데 그 정도 나이면 10년 전에도 임원 진급안되면 간당간당했습니다. 그리고 80년 초반생들은 나이 먹을만큼 먹었죠. 괜히 이럴때만 mz로 묶네요.
댓글 달기
댓글 달기
66
김현녕
인플루언서
쌍 따봉
(주)GS글로벌 | 
6일 전
예전에 일했던 곳에서도 3세 경영이 시작되면서 그 분들보다 나이가 많은 분들은 내보내는 일이 있었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저는 세대 구분이나 능력 보다는 아무래도 오너의 변화에 따라 상대적으로 오너와 나이차이가 많이 나서 대하기 껄끄러운 분들을 교체 한 것이 아닐까~? 하는 조금 다른 측면의 생각이 드네요.
댓글 달기
댓글 달기
9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