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 지연으로 인한 클레임

22년 08월 02일 | 조회수 957
강추아범

안녕하세요. 항공화물 지연으로 인한 클레임건으로 문의 드립니다. 미국에서 2파렛 수입도중 1파렛은 제날짜에 입항을 하였고 1파렛은 항공사에서 짤려 2일뒤 늦게 도착하였습니다. 원래되로 2파렛이 입항이 되었다면 아무문제 없이 진행되었으나 2일 늦게 오는 바람에 공사일정에 차질이 생겨 문제가 발생되었다고 합니다. 이건으로 수입화주분은 항공운임 전액을 저희 포워딩에 부담시키려 하고 있는상황입니다. 이럴경우 항공사(아시아나) 에서 통보도 없이 1 파렛을 쇼트하여 진행하여 벌어진 일입니다. 수입업체는 항공사에 클레임을 진행 하라고 하는데. 이럴경우 항공사에 클레임을 칠수가 있나요? 그리고 저희회사는 쇼트가 발생된것도 수입면허 완료후 창고반입이 잡히지 않아 창고에 문의를 하니 저녁 5시 넘어서 까지 물건이 다 안나왔으므로 기다리라고 했습니다. 추후 5시30분후 다시 통화하니 1파렛은 입고가 되었으나 나머지 1파렛은 선적 안되었다고 얘기를 하였습니다. 이럴경우 수입자분이 저희회사에 소송이 가능한지 여부와 저희가 항공사에 클레임이 가능한지도 알고싶습니다. 정말 너무 억울하여 여기 계신 전문가 분들에게 문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3
공감순
최신순
    김포
    22년 08월 03일
    이런 지연으로 소송하면 전세계 항공사 및 물류사. 망해요. 살사 화물이 완전 파손 되어도 항공사는 촤대 kg당 20불 정도만 보상합니다. 단 포워딩 보험 가입시 보험사에서 보상하는데 완전 박살 되지 않는 이상 100%보상은 힘듭니다
    이런 지연으로 소송하면 전세계 항공사 및 물류사. 망해요. 살사 화물이 완전 파손 되어도 항공사는 촤대 kg당 20불 정도만 보상합니다. 단 포워딩 보험 가입시 보험사에서 보상하는데 완전 박살 되지 않는 이상 100%보상은 힘듭니다
    답글 쓰기
    0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답글 쓰기
    0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답글 쓰기
    0
추천글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6,9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Remember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