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가 무섭습니다.

2022.08.01 | 조회수 19,971
ahe
* 정말 많은 분들이 응원과 중요한 조언들을 주셔서 얼떨떨하기도 하고 정말 감사하다는 인사 꼭 드리고 싶었습니다. 한분 한분 감사인사 드리지 못하는 점 죄송합니다. 회사가 아직 크지 않고 제 주변 친구들도 이제 막 직장생활을 시작하거나 시작하려고 준비중인지라 이런 회사생활에 대해 여쭤볼 곳이 없어서 고민이 많았는데, 많은 선배님들 덕분에 생각을 정리할 수 있었습니다. 우선은 조금 더 다녀보고자 합니다. 회사 초창기부터 비정규직으로 일했던지라 이 회사가 커지면 나 역시 성장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던게 있었던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 조언대로 병원과 상담은 최대한 빨리 가보려고 합니다. 무식해보이기도 하겠지만 조금만 쉬는건 미뤄두고 정말 제가 어디까지 할 수 있는지, 나라는 사람이 어떤 능력을 가지고 있는지 정말 끝까지 해보고 마무리할지, 계속 이 회사에 있을지 생각해보는게 가장 좋을것 같아서 그렇습니다. 다시 한번 정말 많은 분들의 조언에 감사드리고, 한분 한분의 말씀 잊지 않고 힘들때마다 열어보는 선배들의 조언으로 새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20대 중반 신참 직장인 입니다. 제목 그대로 회사가 두렵습니다. 예전부터 좋게 봐주셨던 대표님 덕에 작은 회사이지만 비정규직에서 정규직으로 입사할 수 있었습니다. 그 회사가 내 회사고 더 키우고 싶다는 생각에 미친듯이는 아닐지라도 열심히는 했다고 스스로 자부할 수 있을 정도로 다녔습니다. 하나 둘 일이 늘어나기 시작하고 주변에서 제게 바라는 기대는 커져갔습니다. 그 기대에 부응하지 못할때마다 내가 이렇게 못난 사람이고 부족한 사람이구나 싶어서 부족한 부분을 매꾸려고 했습니다. 업무 진행속도가 늦다면 꼼꼼함과 세심함을 갖추려고 노력했고, 내가 맡은 업무 하나는 확실하게 믿을 수 있도록 신중하고 더 신중하고자 했습니다. 그 덕분인지 다양한 프로젝트나 진행들을 해볼 수 있었습니다만, 이제는 모든게 무섭습니다. 회사의 모든 고객들에게 좋은 서비스를 드리겠다던 그 자신감은 시도때도 없이 밀려오는 문의와 그 문의가 쌓여갈수록 받는 가벼운 질책들로 무너져내렸습니다. 초창기 기쁘게 이사람 저사람 이야기 듣고 그들의 문의를 해결해주면서 다녔던 기쁨은 없어지고 이제 숫자가 쌓여갈수록 미친듯이 무섭기만 합니다. 회사의 새로운 도전들을 함께 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새롭게 배우고 이것들을 익히며 회사에 도움을 주겠다던 목표는 제 부족한 능력 탓에 남들에게 폐만 끼치는 것 같아 이제는 도망가고 싶기만 합니다. 제가 원래 맡던 업무들이 이제 하나 둘 씩 목을 조여오는 것 같습니다. 늦은 밤 퇴근하더라도 내가 회사에 무언가를 기여했고 이것들을 결국 알아주실거라 생각했던 마음들은 단 한번의 업무 배제와 의심으로 무너져내렸습니다. 미친듯이 울고 소리치고 싶습니다. 내일 아침이 오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차라리 오늘 밤 잠에 든 다음 깨어나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퇴사도 고민하지만 남을 동료들이나 이제 저를 믿고 휴식을 가지시려는 부모님께 너무나도 큰 죄를 짓는 것 같아서 죄책감만 듭니다. 도대체 어떻게 해야 하겠습니까. 어떠한 말씀이건 부탁드리겠습니다.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132
이 또한 지나감
BEST1. 본인을 제일 우선적으로 생각 하세요. 2. 모든것이 완벽할 수 없습니다. 3. 모든 사람에게 인정 받을 수 없습니다. 51%로 지지로도 대통령이 될 수있습니다. 4. 좀 느리고 천천히 가도 됩니다. 5. 도저히 견디기 힘들면 힘듬을 주는 장소를 빠르게 이탈 하세요. 그래야 다음을 갈 수 있습니다.
2022.08.01
189

리멤버 회원이 되면 132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Remember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