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오너에게 찍힘에 대해 여쭤봅니다.

2022.07.27 | 조회수 1,126
이웃집직딩
정말 짜증나서 해매다가 몇 자 적어봅니다. 현재 직장인 15년 차인데, 해외에서 12년 정도 직장생활하다가 국내로 돌아오게 되면서, 직장생활에 물려 자영업 일년 정도 하다가 다시 직장생활을 하게 되었고 지금 회사 들어온지 약 9개월 차 정도가 됩니다. 이 스팩타클한 직쟁생활이 근 9개월 만에 일어난 일입니다. 바이오 쪽인데 처음 와서 직장생활잘하였고 해외 근무를 나가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기존의 외국인 법인장 비리를 알게 되어 회사에 꼬질렀다가, 회사 오너 분이 직접 연락주셔서 처음에는 저를 지지해준다 뭐다 했지만 ㅋㅋㅋ 결국은 그 이야기 한지 5일정도 지나서 6년 해외 법인 근무를 계약하고 들어왔는데 본인이 잘 지내라고 했는데 그렇게 왜 못지냈냐고 하며 저를 되려 3개월 만에 불러 들이더군요. 그때부터 직장생활이 꼬이기 시작합니다. 오너가 저한테 실망했다며 전혀 해본 적 없는 국내 영업에 발령이 납니다. 가서 잘 배우고 있으면 저보고 다시 부르겠다고 하면서요. ㅋㅋㅋ 첨에는 한 일년 이야기하더군요. 그래도 가서 적응해보니 사람들도 본사놈들보다 좋고 해서 그들과 잘 지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작지만 주어진 업무에도 성과를 조금씩 내면서 회사 회장에게 존재 어필도하고 만족하면서 일을 배워나갔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한달 지내는 시점에 전날 이야기 해주고 다름날 본사로 발령을 냅니다. 그리고 다짜고짜 트러블 있었던 외국인 법인장하고 풀으라고 하더니 관리 업무를 맞기더군요. 그게 지난 주였습니다. 솔직히 저는 뭘 잘 못했는지도 모르는데 ㅋㅋㅋ 그냥 풀으래요. 프로답게. 속으로 짜증은 좀 났는데 어쨌거나 녹을 먹고 있는 회사라 메일로 지난 주에 사과하고 그리고 오늘 업무를 시작한지 이틀 정도 되어 다른 팀에서 해당 법인과 컨퍼런스 콜이 있다고 해서 직접 이야기 하고 풀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그 소식이 대표에게 알려졌고, 저보고 오늘 담당 본부장으로부터 기존에 파견 받았던 법인에서 손을 때라는 소식을 들었네요. 그리고 다른 법인만 관리하라고 하더군요. 상대 쪽 법인장에게는 뒤끝있는 사람인거 같다는 이야기를 하긴 했습니다. 그리고 너무 열심히 일하는 경향이 있다며 일을 줄이고 정치에 미숙하니 정치를 좀 하라고 합니다. 그리고 널 지지했던 다른 대표도 지금은 네거티브하게 생각을 한다 등등. 이야기를 해주십니다. 짜증 보다는 좀 어이가 없어지더군요. 그래서 저도 거의 16년차 직딩이라 그냥 터놓고 물어봤습니다. 잘 적응을 하고 있었는데 왜 이렇게 빨리 불러 들었냐? 일단 네가 힘들거 같아서 그렇다는 식으로 이야기 하던데.. 그냥 이런저런 이야기 들으면서 지난번 처음 일 터지고 본사에 들어와서 왠만하면 조용히 있는게 나을거 같아서 입닥하고 있었는데, 처음부터 적극적으로 그때 좀 억울함을 하소연 할 걸 그랬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개인적으로 지금까지 일은 정직하게 하라고 배워서 그때 그렇게 한 것들에 대해서 후회하지 않고 지금 그 때로 돌아간다고 해도 똑같이 행동할 겁니다. 어쨌거나 국내에 나간지 3달만에 일주일 안으로 복귀하라는 지시로 국내에 복귀한 후에 이 모든 일이 지난 6월 초부터 지금까지 두 달 간 벌어진 일입니다. 솔직히 지금 많이 참았는데 한번 들이 받고 그만 둘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모두 사규를 어기고 벌어진 일들이라 법적으로 붙어볼까도 생각하고 있고요. 결론은 이런 직딩 생활이면 되면 쥐도 새도 모르게 또 내 의지와 관계없는 데로 발령 나거나 아님 여기 오너에게 찍혔다면서 뭘해도 인정은 커녕 욕만 먹는거 직장생활하게 되는 것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직딩 고수들에게 묻습니다. 어찌할까요?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4
직장생활그까이꺼
BEST대표는 외국인 법인장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거나, 그와 한통속일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그리고 대표님은 님을 내보내려고 하시는 중으로 보이구요. 다른 직원들은 대표의 생각에 따라 움직이고 있는 상황일 것이구요. 애초에 경력과 전혀 상관없는 자리로 발령을 낸 이유가 발령 후 조금이라도 부족한 역량을 보이면 챌린지 해서 내 쫓으려고 했던 것인데, 빨강사과님께서 잘 버니티까 이리 저리 돌리면서 그 일을 반복하고 있는 상황으로 보입니다. 대표가 저 모양이면 답 없습니다. 애초에 답은 정해져 있었으니까요. 개인적으로는 더 이상의 고민, 감정 소모할 필요 없이 이직을 검토해 보셨으면 합니다.
2022.07.28
3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Remember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