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사자 면담했다가 멘탈이 털림...

07.27 03:57 | 조회수 4,271
면이좋아
동 따봉
나가겠다는 사람이 있어서 나름 HR담당자니까 면담을 하자고 했습니다. 붙잡진 못하더라도 어떤 부분이 힘들었는지, 또 어떤 개선점이 있을지 듣고싶어서 면담을 했는데 뭐랄까 회사 오래 다닌 사람이라 구석구석의 폐해들을 조목조목 말해주더라고요. 듣는데 심경이 복잡했습니다. 명색이 인사담당자라고 있는데 그것도 몰랐구나 + 회사가 생각보다 많이 병들어 있구나. 내가 계속 다닐 만한 회사가 맞을까....
30
checkbox-off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댓글 19
화슬
쌍 따봉
07.27
BEST인사담당자일수록 현업에서 이루어지는 자기들만의 폐해는 모를 가능성이 더욱 높다고 생각해요, 그런 부분에서 너무 속상해 하지는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다만 이번에 이야기 들으셨던 구석구석의 폐해들에 대해서 심각한 수준의 이야기라면 내부적으로 의견들을 좀 더 들어보시고 개선을 위한 프로세스를 준비하셔야 할 것 같아요. 어느 회사를 가더라도 폐해가 없는 곳은 없을거에요, 개선을 위해 노력하는 회사인지 방치하는 회사인지를 판단하셔야 계속 다닐만한 회사인지 아닌지에 대한 답이 나오지 않을까요? 그렇다고 처음부터 너무 일을 크게 만들지는 마시고 조심스럽게 준비를 해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힘내세요 :)
19
13191109
07.27
BEST인담자가 신도 아니고 또 해당 부서 일하는게 아닌이상 겉으로 불거져나온것이 아닌이상 알 수 없는것은 너무나도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삼인성호 라는 말도 있는데 여러 사람이 모여 일하는데 문제가 없을리 만무하지요 부서내 보고를 받아주실 분이 계시다면 면담내용을 간단히 정리해서 조용히 보고 해보시는것도 방밥이겠습니다. 다만 위험한 다리를 건너는것 같다면 깊이 들어가지는 마시고요 경영진이 원하지 않는 트러블 보고는 괜히 들쑤시고 다닌다는 인상을 줄 수 있으니까요
9
시작이 중요
동 따봉
07.27
BEST그런거 듣고 개선시키라는 자리 아닌지요
8
등록순최신순
화슬
쌍 따봉
07.27
인사담당자일수록 현업에서 이루어지는 자기들만의 폐해는 모를 가능성이 더욱 높다고 생각해요, 그런 부분에서 너무 속상해 하지는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다만 이번에 이야기 들으셨던 구석구석의 폐해들에 대해서 심각한 수준의 이야기라면 내부적으로 의견들을 좀 더 들어보시고 개선을 위한 프로세스를 준비하셔야 할 것 같아요. 어느 회사를 가더라도 폐해가 없는 곳은 없을거에요, 개선을 위해 노력하는 회사인지 방치하는 회사인지를 판단하셔야 계속 다닐만한 회사인지 아닌지에 대한 답이 나오지 않을까요? 그렇다고 처음부터 너무 일을 크게 만들지는 마시고 조심스럽게 준비를 해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힘내세요 :)
댓글 달기
댓글 달기
19
시작이 중요
동 따봉
07.27
그런거 듣고 개선시키라는 자리 아닌지요
댓글 달기
댓글 달기 | 2개
8
HRRRRY
07.28
오래 계셨던 분도 이미 개선을 시도해보셨을 것 같은데요...개선하려면 회사 전체나 임원의 의지가 필요한, 혼자로서는 개선 불가능한 수준의 내용이라 벽을 느끼고 퇴사하셨을 수도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1
뚜농
07.29
나가시는 분은 오래계셨든 어쨌든 개선을 시도해보려고 해도, 회사임원, 상급자, 혹은 본인스스로 월권이라 생각하여 소극적 조치만 취했을 가능성이 큽니다. 오히려 인사담당자가 위치에 맞게 문제를 파악하고, 개선을 하실 수 있는 여지가 있지않을까 생각됩니다.
1
13191109
07.27
인담자가 신도 아니고 또 해당 부서 일하는게 아닌이상 겉으로 불거져나온것이 아닌이상 알 수 없는것은 너무나도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삼인성호 라는 말도 있는데 여러 사람이 모여 일하는데 문제가 없을리 만무하지요 부서내 보고를 받아주실 분이 계시다면 면담내용을 간단히 정리해서 조용히 보고 해보시는것도 방밥이겠습니다. 다만 위험한 다리를 건너는것 같다면 깊이 들어가지는 마시고요 경영진이 원하지 않는 트러블 보고는 괜히 들쑤시고 다닌다는 인상을 줄 수 있으니까요
댓글 달기
댓글 달기
9
찐이야03
07.28
대부분 회사는 쉽게 바뀌지 않을꺼에요. 누군가 용기가 바꿔보겠다하지만 바뀌는 시늉만해요. 님 회사는 변화가있기를 바래봅니다. 멘탈 잡으세요!!! 퇴사자는 님이 알아주는 것만으로도 이야기 들어주는 것만으로도 고마울듯싶네요(수정됨)
댓글 달기
댓글 달기
2
네코로빈
07.28
일은 크게 만들어야 해결됩니다. 자신이 조용히 해결할수있다는 생각을 버리세요(수정됨)
댓글 달기
댓글 달기
0
클릭짱
07.28
면이 좋다고 하니 어떤회사인지 감이 오네요. 정치 잘 하려면 누구 또는 어느 부서의 힘이 쎈지 잘 보고 판단 하여. 롱런 하시길 바래요.
댓글 달기
댓글 달기
0
썬썬
07.28
많이 듣고 적립해놓으셨다가 높은자리 올라가시면 정책수립시 반영하시면 어떨까요
댓글 달기
댓글 달기
0
태양열발전기
07.28
벼슬이 아닌걸 그대 아는가.
댓글 달기
댓글 달기
0
미투
07.28
저도 면담 계속하면서 오히려 제가 현타오네요...너무공감됩니다
댓글 달기
댓글 달기
0
Anarchis
은 따봉
07.28
저 역시 구멍가게를 운영 한답시고는 하지만 직원들에게 보이는 모습이 저 자신이 항상 생각하는 부분이 과연 내가 합리적이고 이성적인 CEO인가 하는 생각을 합니다. 근데 예상외로 대다수 CEO들이 자신은 상당히 합리적이고 이성적인 CEO라는 착각에 살고 있다는 느낌이 듭니다. 이런 생각은 비단 CEO들에게만 드는 망상이 아니라 회사내에서 직위가 높을수록 더 하면 더했지 덜하지 않더라는 느낌이 들더군요. 세상이나 국가, 자신의 조직을 바꿀수 있는 방법은 자신에 대한 냉철한 성철과 자기반성이라 생각합니다. 이제라도 늣지 않았습니다. 세상을 좀더 나은 세상으로 바꾸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다른 사람, 특히 자신보다 을의 시선으로 자신을 바라보세요. 그러면 자신의 문제가 뭔지 보일 것이고, 자신이 속한 조직, 자신의 국가의 문제가 보일실겁니다.(수정됨)
댓글 달기
댓글 달기
2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