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당신은 혹시 신도시 유부남인가요?

2022.07.26 | 조회수 3,398
슈퍼맨
전략/기획/MBA
안녕하세요. 언제인가부터 인터넷에 신도시 유부남 혹은 신도시 아재라는 표현과 그에 해당되는 짤 등이 나돌기 시작했습니다. 신도시 아재 스타일이라고도 하는데요. 대략 묘사하자면 이렇습니다. 엉거주춤하게 얹어쓴 스냅백 모자, 마블이나 과장된 프린트의 라운드티나 후드티, 좀 심하게 젊게 입었다 싶은 땡땡이 무늬나 원색 계열의 반바지나 파자마 스타일 바지.. 개인차는 있지만,, 나이가 들어 살이 붙고 피로와 스트레스로 약간 부은듯한 살집.. 꾸안꾸 악세사리나 브랜드가 아니라.. 크고 굵고 화려한 장식의 악세사리.. 브랜드 로고가 두드러지거나 스타일 자체가 볼드한 클러치백..혹은 투미스타일 배낭.. 거기에 차는.. 그렇죠.. 대표적으로..카니발.. 거기에 실내에는 과장된 실내 악세사리나 인형..방향제..핸들에는 마블 커버 정도 씌워주구요.. 뭐 이런 모습입니다. 사실 이런 모습들은 인터넷뿐만 아니라 실제 주말의 교외 프리미엄 아울렛이나 실외 놀이시설 같은 곳에 가면 흔히 접할 수 있는 모습들인데요.. 결국 이것은 하나의 욕망을 대변하고 있는 모습이 아닐까 하는 생각입니다. 신도시 유부남 혹은 신도시 아재들의 정신세계는 어떤 모습일까요? 저런 모습들은,, 결국 나이가 들어가고 현실에 순응해 살아감에 따라 어쩔 수 없이 멀어지고 희미해져 가는 자신의 젊은 모습에 대한 정체성의 열망, 그리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이 전쟁같은 삶 속에서 삶의 대열에서 이탈하지 않고 생활인으로 제 몫을 하면서도 자기 표현과 현시적 욕구까지 추구하고 있다는 자기증명의 몸부림.. 이런 것들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러면서, 한편으로는 이 사회에서의 자신의 역할, 그리고 비교적으로나마 안정되어 있는 사회적 궤도 속에서의 삶을 지탱해 나가기 위해 어느 정도 타협하는 마인드와 삶의 방식이 녹아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런 모습이 잘 녹아 있는 매체가 바로 "카니발"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바로 여가와 Fun이라는 개인적 가치와 가족의 편안함과 즐거움, 그리고 실용성과 편의성이라는 것을 함께 아우르는 대상이기 때문입니다. 저는 이 트렌드가 앞으로도 마케팅, 경제적 관점에서 상당히 의미 있고 앞으로도 주목해야 할 트렌드라고 생각됩니다. 소위 신도시 유부남, 신도시 아재들, 혹은 그와 비슷한 포지셔닝을 가지고 있는 "키덜트" 감성을 지닌 3-40대 소비자들이 간과해서는 안 될 소비자 계층으로 확고하게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사람에 따라서는, 신도시 아재들을 보기 좋게만 보지는 않으시는 분들도 있을텐데요. 그들의 스타일 역시 하나의 개성과 삶의 방식이라고 바라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요즘의 시대를 들여다 보는 하나의 단면으로 참고가 되신다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글이 잠시의 흥미가 되셨다면, 제가 신도시 관련 주제로 쓴 다른 글도 한번쯤 읽어봐 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글이 잠시의 즐거움이 되셨다면 제가 쓴 다른 글도 한번쯤 읽어봐 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첨부 이미지첨부 이미지
14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2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2020.07.01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154
김커리어
2020.07.01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