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30명 이하 규모 기업에서 1년 반 근무하면서 성희롱만 3번 본 썰입니다.
이직을 많이한 편이고, 다양한 직군에 근무 해보았지만 현회사만큼 다이나믹한 곳이 없어서 썰게에 올려봅니다.
이 글 제목에 흥미를 가지고 클릭해주신 분들이 '오 이런것도 성희롱이 되는구나' 아시게 되어 주의 하시는 계기가 되셨으면 합니다.
결론이 궁금하실 분을 위한 요약: 가장 최근에 발생한 1건을 제외하곤 피해자 모두 이직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좋좋소에 근무하는 대리입니다.
이야.. 이 인트로듀스는 다 작성하고 마지막으로 수정중인데, 현 회사에 입사하게 된지 벌써 1년반이 넘었네요...😂
1. 입사 두달이 되었을 때였습니다..
제 상사(입사3개월)가 타부서 직원(입사 3.5개월)에게
- 다리가 쭉 빠졌다
-바디 셰입이 이쁘다
이런 얘길 나눠서 했습니다.
그쪽 상사에게도 보고가 올라갔겠죠? 얼마 지나지 않아 타부서 상사 대노해서 제 상사와 한판 붙었습니다.
당시 경리 직원은 충격을 받은건지 처음으로 급여가 밀리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지금이야 웃는 이모지를 붙이지만 당시에는...
ceo는 정신 못차리고 제 상사를 감싸면서 겉으로는 인사위에 회부했고, coo는 타부서 상사를 감쌌습니다.
제 상사를 감싼건 제 상사가 직접 얘기해줘서 알게되었습니다 ㅋㅋ 사석에서 술을 마시자고 했다더라구여.
상사는 그 길로 아끼던 두명 데리고 본인이 준비하던 회사로 옮겼습니다. 간간히 들리는 소식으로는 잘 풀리시는것 같아요.
남아있던 선임, 주임은
하나는 퇴사
하나는 저네요.
그리고 피해자분은 조금 텀을 두고 이직하셨어요. 지금은 연락이 끊겼습니다.
2. 사실 제 상사(가해자 1호)는 육아휴직 대체였습니다.
아니 지금까지 읽은게 뭔데 그럼?! 싶겠지만
저도 설명하면서 얼떨떨한데, 육휴자가 복귀의사를 표명한 타이밍이 가해자 1호에게 퇴사(이직) 자극을 줬습니다.
가해자 2호는 육휴자입니다.
복귀해서 돌아온 사무실에 두명 덜렁 있고 둘다 본인과 합을 맞춰본 직원이 아닌 경력/신입이니 일주일 외부 미팅하고 하루 벙 쪄있다가 일을 하더라구요.
남은 팀원들 으쌰으쌰하고 밥먹이고 퇴사 못하게 막고 술마시고 그러다 신입의 어깨를 만졌다고 합니다 ㅡㅡ
신입이도 짬이 있어서 바로 뭐하는 거냐고 들이 받았습니다.
그리고 퇴사.
울고 싶은데 뺨 때려준거겠지요
비슷한 규모로 이직해서 잘 다닌다고 합니다.
이때 저도 퇴사했어야했습니다. 짧은 기간동안 연달아 성희롱과 성추행이 발생하고 부서장은 다독이질 못하니 다른 직원들도 와르르 퇴사했거든요. 회사도 충원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와르르
3. 세번째 가해자는 사외이사입니다.
사외이사라 사내 소식은 모르실 수도 있겠죠. 하지만 연이은 기강문란 상황에서 몇개월만에 다시 터진 사고여서 좀 엄하게 대처중입니다.
사외이사를 재택으로 돌려 피해직원과 분리하고, 구체적인 상황은 알리지 않은 상태에서 가해 사실에 집중해 해임 검토 등 현재진행형으로 처리하고 있습니다.
그리도 저도 이번에야말로 퇴사를 꿈 꾸고 있습니다.
그동안 봐온 사례를 보면 피해자가 잘못한건 아닌 것 같아요. 회사의 교육 부재와 미비한 대처, 뭐라도 된마냥 구는 가해자들이 잘못한것 같습니다.
남아있는 가해자 2호가 3번 사건에 대해 "(피해자가) 회사에서 영향력이 없어서 가해자는 남고 피해자는 퇴사하는 거"라고 결과를 예측하는 이야기를 하는게 역겹기도 합니다.
덤덤한척 얘기하지만 썩어있는 한국 회사 이야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입사하고 성희롱 3회 관찰한 썰 푼다
2022.07.26 | 조회수 3,392
순간에 충실하자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제가 뭔실수를 할지 몰라서 아예 여직원들 근처도 안갑니다... ㅋㅋ...
최근에 팀에 있던 마지막 여직원 나가고 회식하고 노는데 어후 진짜 세상편함... ㅠㅠ...
남녀 일하는 환경은 재택을 하든지 공간을 분리하는게 좋지 않을까 싶어요 ㅋㅋ...
뚱이잉
BEST실수는 파일 잘못 지우는 게 실수지 술먹고 남 만지는 게 실수가 아님요 ㅋㅋ
2022.07.27
31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
이 게시판의 최신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