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여개 기업과 NFT 얼라이언스 구축 및 클립 앱 출시"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자회사 그라운드X가 국내 기업들과 손잡고 NFT 대중화와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NFT 얼라이언스 ‘그리드(GRID)’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NFT 얼라이언스에는 △카카오게임즈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카카오브레인 △크러스트유니버스 △컬러버스 △어나더월드 △제일기획 △아모레퍼시픽 △SK의 mySUNI △롯데백화점 △SBS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금융투자 △대웅제약 △테디베어뮤지엄 △남의집 △FSN △핑거랩스 △비마이프렌즈 △주식회사 팔라 △NFT뱅크 △하바(HAVAH) △마이바이어스(MyBias) △레이지고메클럽 △보어드앤헝그리(Bored&Hungry) 등 50여 개 기업이 참여한다.
유통,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금융, 뷰티, 웹툰, 메타버스, NFT마켓, 블록체인 및 크립토 기술, F&B 등 각 분야의 우수 기업들을 연결해 협업모델을 구축하고, 온오프라인 커뮤니티와 이벤트, 매장 등 실생활(IRL; In Real Life)에서 NFT 활용이 확대될 수 있도록 대중화에 나설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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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자회사 그라운드 X, 그리드 구축과 클립(KLIP) 앱으로 NFT 대중화에 앞장선다
2022.07.26 | 조회수 180
쓰니파니 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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