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0년차 UI/UX디자이너입니다.
웹에이전시에서 9년 일하고 최근1년동안 스타트업에서 일해오고 있습니다.
그런데 집에서 거리도 멀고(편도 1시간 반 정도) 돈이 좀 더 필요해서 이직 준비를 하던 중에 집에서 가깝고(편도 40분) 제가 원하는 연봉도 어느정도 맞춰주겠다는 회사에 합격을 하게되었습니다.
이직의사를 대표님께 말씀드렸더니 집에서 거리는 어쩔수 없지만 감사하게도 돈이 더 필요한거면 연봉을 맞춰주겠다고 했고 같이 일하면 좋겠다는 제안을 주셨습니다.
재직중인 회사는 임직원 130명(연구소 50명, 현장직원 80명)에 연매출 140억원(2021), 기업가치 2천억원에 프리IPO를 마치고 연내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미래가치가 뚜렷한 편이라 커리어에 도움이 많이 될거 같습니다.
그런데 워낙 혁신적인 일이다보니 일에 대한 부담감이 큰 편입니다. 그리고 앱이 주요 프로덕트는 아니고 현장(테마파크)이 주요 프로덕트이다보니 앱의 디자인을 혼자 담당하고 있습니다.
반면 이직할 회사는 카카오 계열사이고 임직원 80명, 연매출 500억원, 기업가치 3천억원에 통신서비스 관련회사입니다. 성장세를 타고 있는 중이고 앱이나 웹환경에 UI/UX 일들이 주요하고 여러명이서 팀이 잘 갖춰져있는 편인 것 같습니다.
면접시에도 사람들이 편해보이고 저랑 결이 잘 맞을거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애기도 있다보니 양육하기에 좋은 환경일거 같다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현재 회사에서는 혼자 돌파해야할 것들이 좀 많지만 특별한 레퍼런스를 쌓을 수 있다는 좋은 점이 있을 것 같고
이직한 회사에서는 좀 더 체계화된 팀에서 디지털 프로덕트에 좀 더 집중된 경험을 쌓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정확한 회사정보를 노출하기에는 마음이 좀 불편하여 두리뭉실하게 정리를 한 것 같습니다만 다른 분들이라면 어떤 쪽을 선택하시겠어요?
10년차 디자이너 이직 고민입니다.
2022.07.16 | 조회수 1,675
me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책펴라
BEST둘 다 매력적이라 선택이 어렵네요. 저라면 현재 회사에서 조금 더 버텨볼 것 같습니다. 곧 IPO 앞두고 있는데 그 결실을 못보고 나가는게 두고두고 좀 아쉬울 것 같습니다. 지금 이직하실 곳이 카카오 계열사라고 하시니, 시장에서 경쟁력도 갖추신 분일 것 같아서, 굳이 지금 서두르지 않으셔도. 추후 유사한 혹은 더 좋은 이직기회가 찾아오지 않을까요?
2022.07.18
4
리멤버 회원이 되면 18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