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이직고민입니다.

2022.07.06 | 조회수 2,066
반스
첫직장이고 애정이 조금 있는 직장입니다. 누구나 첫 직장에 애정이 더 있겠지만 제 직종이 분야가 다양해서 이직을 해야 새로운 분야를 할 수가 있어요. 제가 이직을 하려는 이유는 지금 회사에 모든걸 다 만족 할 순 없지만 첫 직장이고 연봉도 다른 제 같은 연차분들보다 많이 받고 있어서 나름 만족 하고 다니고 있었는데, 문제는 저희팀 팀장님이 정말 일을 못 가르치세요. 정말로요ㅋㅋ (여기서 부터 제가 속한 팀은 a팀 다른 팀은 b라고 말하겠습니다.) 우선, 팀장이면 팀원을 챙길줄 알아야하는데 바쁜 기간에는 본인 밖에 몰라요. 본인 할 것도 벅차는거죠. b팀 팀장님 보고 일이 더 적은데 b팀 팀장님은 본인것도 하시고 팀원분들도 다 챙기시는데 a팀 팀장님은 그냥 본인 밖에 몰라요. 평소에도 그냥 팀원을 안챙깁니다. 근데 대우는 받고 싶어해요 대우를 안받으면 기분 나쁜티를 엄청 내십니다. 작년 연봉협상 할 때 사수 바꿔줬으면 좋겠다고 담당자님께 말씀드렸는데 1년만 더 배워바라 라고 하셔서 그래~ 1년 더 해바야지 했는데 정말 아니더라구요. 이대로면 제 커리어도 망치고 제대로 못 배울거 같아서 고민입니다. 올해 연봉협상 할 때도 말씀드렸어요. ( 제가 말을 꺼내기전에 먼저말씀하시더라구요. ) b팀 사수분으로 바꿔달라고 2년 연속으로 같은 말씀드렸더니 올해는 담당자님이 b팀 사수분께 여쭤바야한다고 하더라구요...? 제가 청년내일채움도 곧 끝나고 안바꿔주면 나갈수도 있다는걸 아시는지 모르시는지 전 제가 정말 일 잘하고 센스 있다고 생각해요. 회사내에 다른 분들도 항상 말씀해주시는데 일머리 있고 센스 있는건 어느정도 배움까지는 가도 그 이상은 못 간다는걸 알 고 있거든요. 전 제 직종이 가끔 짜증나고 어려울때도 있지만 정말 저한테 잘 맞는다고 생각하는데 여러분이라면 연봉, 거리, 등 다른거는 다 맘에 들지만 사수분이 일 못 가르치시면 어떻게 하실거 같으세요? 이직을 해야한다는걸 알지만 .. 여러분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5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8
Dainel
2022.08.06
BEST이직하고 싶은 이유가 먼가요? 돈? 팀장의 능력? 나의 개척? 무엇인지 명확하게 정하세요. 팀장때문에 옮기는 거라면 옮겨도 더 이상한 팀장 있을수도 있어요. 그러면 평생 옮길건가요?? 유능한 부하직원은 알아서 합니다. 내스스로 나의 길을 개척하는 부하직원은 본인이 말하지 않아도 회사가 먼저 알고 인정합니다. 님께서는 초년이라 자세가 좋고 잘하는 타입이지 유능한 직원은 아닙니다. 유능한 직원이 되기위해 내스스로 능력을 기르고, 그것을 위해 이직이 필요하다면 당연히 이직하는게 옳습니다.
8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2020.07.01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154
김커리어
2020.07.01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