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론해요! 회원님은 <배달앱 별점·리뷰>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이대로 좋다. 서비스 개선, 소비자 알 권리에 있어 순기능이 많다
2️⃣이대론 안 된다. 별점 테러 등 자영업자의 운영 부담을 가중시킨다
✔️ 토론 전 체크리스트!
· 언제부턴가 배달 음식을 시킬 때 해당 점포의 별점을 찾아보는 일이 익숙해졌습니다. 배달앱의 별점, 리뷰 기능 때문인데요. 덕분에 메뉴, 식당 선택이 한층 수월해졌습니다.
· 하지만 부작용이 만만치 않습니다. 별점과 리뷰가 식당의 매출로 직결되기 때문입니다. 식당과 고객의 사소한 다툼이 ‘보복 별점 테러'로 이어지는 일이 생겼습니다. 별점을 빌미로 무리한 요구를 하는 경우도 있었죠. “별점 테러 당하기 싫으면 서비스 더 주세요"라는 식입니다. 심지어 작년에는 악성 고객의 테러 때문에 목숨을 끊은 사례도 있었습니다.
· 별점이 새로운 권력이 된 지금, 이대로 가도 괜찮을 걸까요? 물론 별점이 주는 가치는 분명하지만, 부작용도 만만치 않은데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면,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 참고자료
배달앱 별점·리뷰, 이젠 운영의 묘 찾아야
💬 토론에 참여해주세요
· 의견에 따라 1(이대로 좋다) / 2(이대론 안 된다) 숫자를 댓글 앞에 붙여 댓글로 토론해주세요.
· 가장 많은 공감(좋아요)를 받은 댓글 작성자께 선물을 드려요!
⏰ 베스트 댓글 선정은 7/8(금)에 해요.
· 3일토론의 승자는 3일 후에 가려져요. 3일이 지나기 전에 토론에 참여해보세요.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