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TREND&TALK] Just 1 minute, 쇼츠드라마

2022.07.04 | 조회수 1,916
류진아
PLAYLIST
✅ 앞선 글에서 콘텐츠 RT에 따라 숏폼, 미드폼, 롱폼으로 구분하는 것에 대해 언급했고 점차 콘텐츠들이 짧아지는 추세에 있음을 설명 드렸습니다. ❗️최근에는 기존 숏폼(5분~15분)보다 더 짧은 형태의 콘텐츠들이 유행하고 있는데요. 틱톡을 선두로 유튜브에서는 쇼츠,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서는 릴스 등의 서비스를 선보이며 춤이나 특정 장면을 패러디하는 등 밈(meme)을 생산하고 소비하는 데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 짧은 동영상은 가볍게 소비하기에도 편하고, 빠르게 확산성되는 특성을 갖는데요, 이제는 이러한 특성을 활용해서 1분 안에 스토리를 담는 "쇼츠 드라마"도 탄생했다고 하네요. 1️⃣ 구독자가 200만에 육박하는 유튜브의 "숏박스"라는 채널에서는 일상 속에서 누구나 공감할 만한 내용으로 쇼트 드라마를 제작하고 있으며 특히 "장기연애-모텔이나 갈까?"라는 콘텐츠가 1000만 뷰를 돌파하며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2️⃣”너덜트"라는 또다른 쇼츠 드라마 채널에서는 <당근마켓 남편들>이라는 콘텐츠가 조회수 700만을 넘기며 화제가 되기도 했죠. 3️⃣ “짧은 대본", "픽고" 등의 채널도 쇼츠 드라마계에서는 매우 인지도 높은 채널들입니다. 이러한 채널들에서는 평균 5~10분, 때로는 3~5분정도의 짧은 드라마를 선보이는데요, 그 짧은 시간 안에도 확실한 재미와 기승전결이 녹아있어 MZ세대를 중심으로 많은 콘텐츠 소비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4️⃣ 편의점 업계 1위인 CU에서도 쇼츠 드라마를 선보였는데요. 기존 유통업계에서 많이 제작하는 포맷인 제품 브랜드 노출 위주의 콘텐츠가 아닌, 편의점 알바생을 주인공으로 내세워 편의점 내 다양한 에피소드를 보여주는 1분짜리 드라마입니다. 10분, 5분, 3분에서 이제는 1분짜리 드라마까지 등장했는데요, 이 짧은 러닝타임 안에 누구나 한 번쯤은 겪어봤을 공감 포인트를 잘 짚어내고 있어 호응을 얻고 있다고 합니다. ✅ 항상 새로운 자극을 추구하는 MZ세대에게 딱 맞는 쇼츠 드라마의 인기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이네요. 앞으로 또 어떤 신박한 드라마 포맷이 나올지 기대가 됩니다.
8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0
등록순최신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