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파트에서 만들어 낼 일들

07.02 11:25 | 조회수 1,691
회사다니기시러요
회계업무라는게 늘 정해진 패턴대로 있는것인데요 신규로 만들어낼 일이 있나요? 결산.. 부가세마감. 세무조정. 예산관리등 하는것이 다른회사에서 있는 일들이 많은데.. 기획하는일이나 업무(영업)거래량이 많이 늘어나는게 아니고서야 뭘 더 만들고 찾아야하는지 모르겠습니다... 회계하는 담당자한테 새로운일을 만들라는데 억지스러운 일인거같아서요.. 기획이나 투자업무라면 이해하겠지만 일반적인 회계사무직원에게 뭘 만들어야할지 모르겠어요.
11
checkbox-off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베스트 댓글
겨리
07.05
BEST저는 재무회계 팀장을 맡고있습니다. 저도 님처럼 고민이 많았는데 어느날 세무조정책자를 뒤져가며 메인비즈도 받고 몇몇종류의 인증을 받기시작했죠. 받고나니 서울보증보험이나 기금같은데서 회사가 자금을 필요로 할때 여러가지 혜택이 주어지더라구요. 그뒤로 대표님은 회계팀을 달리 보시더라구요.
3
전체 댓글 13
등록순최신순
박될놈
은 따봉
07.02
지원의 숙명...
댓글 달기
댓글 달기
0
회계시롱
07.03
업무시스템 개선이나 원가절감 말곤 없쥬
댓글 달기
댓글 달기
0
팀장님
07.03
질적인 변화보다는 커버 범위가 넓어지는 양적 변하나, 안정성과 속도를 높히는 프로세스 개선도 있지 않을까요
댓글 달기
댓글 달기
0
fjeodjf
07.03
속도 빠른건 경험상 어필이 좀 덜 됐고 시스템 하나 만드는게 직빵이죠. 소소하게는 용역 쓸거 내부적으로 해결하거나 기준서나 내부 통제절차 잘 셋팅하는게 있겠네요. 슬픈 숙명입니다 ㅠ
댓글 달기
댓글 달기
0
전략28년
07.03
우리 대표는 1.영업 2.개발 3.제조 . . 꼴지. 경영지원 경영지원이 모가 바쁘고 힘들고 괴롭냐? 영업 개발 반만이라도 고생하니?
댓글 달기
댓글 달기 | 1개
0
마지막기회
07.04
경영지원부 업무가 일은 늘상 하고있지만 티가 잘 안나죠. 그러다보니 저런말을 하는 대표님들 가끔 보는데 안타까운 일입니다. 말은 저렇게 하면서 결산때 '이렇게해라' '저렇게해라' 그런말씀은 안하실런지.. 회사 직원들 힘들겠다 생각드네요.
0
희한스
07.04
ERP도입 내부회계시스템도입 정도의 업무가 있다면 회사도 도약의시기를 맞고있다는 뜻이겠죠? 일상업무도 개선할것이 늘있던데요? 계정오류 매월분석 정정 재무자료 활용방안 타부서 마감자료 개선 등등
댓글 달기
댓글 달기
0
김현녕
인플루언서
금 따봉
(주)GS글로벌 | 
07.04
안녕하세요. 늘 KPI 설정 기간이면 고민 하게 되었던 부분인듯 합니다. 적어주신 업무 위주로 살펴보면 1. 결산 - 결산 오류 사항 개선방안 마련, 결산보고의 적시성 강화 2. 부가세마감 - 세금계산서 대사 및 누락 기표 방지 프로세스 마련 3. 세무조정 및 법인세 비용 기표관련 마감기한 딘축 이런씩으로 기존의 업무를 개선, 효율화 등 하는 방향으로 접근했던 것 같습니다.
댓글 달기
댓글 달기
1
에이스박
07.04
티가 나는 일을 하면 되지 않을까요? 제가 겪어본 대부분의 중소기업 대표들은 회계, 경영지원, 경리 이런 일하는 사람들은 되게 하는일 없고 회사에 기여도가 떨어진다고 여기더라구요. 근데 그건 우리 회계하는 사람들 탓도 어느정도는 있는것 같습니다. 회사의 경영 현황을 구체적인 숫자로 가장 잘 나타내고 잘 설명할 수 있는 재주를 대표에게 잘 어필하지 않아 왔었던거죠. 그러니 대표는 도대체 회계하는 사람들이 뭘 하는지를 모르는것이고. 결국 돈버는게 목적인 대표들에게 돈이 벌리고 있는지 벌린돈이 제대로 회수되어 통장에 제때 들어오고 있는지 재고가 필요이상 많지는 않은지 등등 대표가 관심 가질만한 정보를 가지고 대표랑 소통한다면 적어도 하는 일 없는 사람 취급은 받지 않을 듯 합니다.
댓글 달기
댓글 달기
1
겨리
07.05
저는 재무회계 팀장을 맡고있습니다. 저도 님처럼 고민이 많았는데 어느날 세무조정책자를 뒤져가며 메인비즈도 받고 몇몇종류의 인증을 받기시작했죠. 받고나니 서울보증보험이나 기금같은데서 회사가 자금을 필요로 할때 여러가지 혜택이 주어지더라구요. 그뒤로 대표님은 회계팀을 달리 보시더라구요.
댓글 달기
댓글 달기
3
응암동불곰
07.05
회사 반기기준 영업이익 좋나요? 아니요. -> 판관비 제조경비 원장 내려받아서 불필요한것 sorting하시고 가지치기하세요. 절감액 산출해서 금지시키세요. 예 -> 상장사이신가요? 아니요.-> 월 결산일정단축 및 적시성 보고드리세요 보통 비상장이믄 너프하게 결산 및 경영회의 일자가 타이트하지 않습니다. 예-> 상장사 자체가 결산과 내부회계로 타이트하므로 현재 상장사 유지의 어려움을 보고자료로 작성하세요(누락시 과태료 얼마, 금감원 보도자료 스크랩해서 계속 메일보내세요.) 자금쪽도 같이 하신다면 퍼포먼스 낼것들은 널렸습니다. 차입금 금리 방어 기업 신용등급 방어등 자금 쪼달리시면 usance 나 lc도 생각해보시고 상장사시믄 유증 bw cb 기획해보시고 본인이 관심갖구 열심히 찾아보시면 답나와요^^ 화이팅...!!
댓글 달기
댓글 달기
0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