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회? or 후회?

2022.06.26 | 조회수 2,508
가막사리
안녕하세요? 눈팅만 하다 처음으로 커뮤니티에 글을 써보네요. 지금 영업직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경력은 1년이 채 안된상태입니다. 처음부터 영업직은 아니였고 원래 기술직+서비스직이였습니다. 현재 회사에서 고객지원팀으로 누구보다 열심히 회사의 이익을 추구하며 열심히 업무를 하였고, 사내 누구도 이사실을 부인하지 않습니다. 헌데 너무 무리를 한걸까요? 몸상태가 나빠지기 시작하더니 기존 업무를 할 수 없는 지경까지 오게되었습니다. 건강관리를 못한 제 잘못이 크다 생각하여 퇴사를 결심하였고, 사측과 이야기해본 결과 퇴사 대신 영업직으로 전환하자는 결론이 도출되어 올해부터 영업직으로 전환되어 업무를 보고있습니다. 기존 고객지원팀으로써 고객과의 관계도 완만하고 고객과의 상담부분에서 기술적으로 소통이 가능하여 오히려 영업직으로 성과도 많이 내고 있는 상황이죠.(다들 절대 뚫지 못할 것이라 생각되던 곳도 뚫었습니다...) 부서 상황도 좋은 편입니다. 예를 들자면, 군입대하여 자대배치 되었은데 내위가 상병 혹은 병장이랄까? 정년이 지나 연장중인 분 밖에 없습니다. 그 분이 얼마나 하실진 모르겠지만 1년 내외로 보고있는 상황이죠. 그런데 여기서 문제가 좀 있습니다. 여지껏 현장업무만 보던 저는 사실 오피스나 관리, 커뮤니케이션, 대외적 발표 등 뛰어난 편에 속합니다.(중소 사정상... 중견만 되도 저같은 친구 널려있을 겁니다..) 기존 정년 끝나신분의 횡포가 상당합니다... 서류 하나만 작성해도 이게 맞다 틀리다를 반복하여 A4 용지 세절을 반나절 하며, 계약까지 하긴 힘든 거래처 어떻게 뚫어 계약까지 분위기 갔다가도 틀어지면 전적으로 제 책임이 되어 제대로 업무를 하지 못하는 직원이 되기 일쑤입니다.(그분은 기존 업체 관리만 하시며, 저는 거의 신규 업체 뚫고있습니다.) 한번은 같이 영업활동을 나갔는데, 업계사정상 거래처 담당자들은 굉장히 젊습니다. 항상 봤던 상황이 책상을 손가락으로 툭툭치며, "아니 그래서요(한숨)ㅇㅇ이 된다는거에요?" 라는 담당자의 답답함이 느껴지는 이야기입니다. 젊은 사람 특성상 짧고 일목요연하게 답변받고 싶은거죠. 그분은 5분 이야기 할 것을 30분정도 이야기 합니다. 그것이 잘못된 것은 아니지만, 상담과정의 분위기를 봐서 유연하게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경연진분의 의견도 저와 다르지 않고 오히려 저에 대한 기대가 큰 상황이죠. 섣불리 이야기 할 것은 아니지만 그분은 대체 가능한 인력이 없다면 조금더 할 수 있다 생각하는 것일까요. 이것저것 설명하기엔 너무 길고, 좁은 업계 특성상 이정도로만 하며, 어디 하소연할 곳도 없어 주저리주저리 써봤습니다. 퇴사 유혹이 상당하지만, 최고 경영진의 저에 대한 무한한 신뢰와 자식 둘을 생각하며 참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기대도 많이 했습니다. 정황상 그러닌까요.. 최고 경영진의 신뢰, 영업부서의 실세, 기존 경력에 의해 영업업무 실적 증대 등... 답은 정해져 있죠. 누구라도 다 그렇게 말하더라고요. 조금만 참고 버티면 되는거 아니냐? 그래도 요즘 너무 힘들어 혹시 비슷한 경험이 있으신가 해서 글을 써보게 되었습니다.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16
하람유
금 따봉
BEST상황이 똑같진 않지만 저도 예전에 상무직함의 윗분이 있었는데 스타일이 많이 달라서 힘들었는데 2년정도 참고 영업을 진행했는데 대표님이 상황을 모를 거라 생각했지만 윗분은 모든상황을 잘 아십니다 단지 기회와 시기를 볼 뿐입니다 윗분이 사장과 패밀리가 아니라면 바뀔 가능성이 높습니다~(수정됨)
2022.06.26
7

리멤버 회원이 되면 16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Remember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