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직장 병행하면서 국내 mba 진학 어떤가요?

2022.06.26 | 조회수 4,344
외국계직딩
안녕하세요 현재 외국계기업에서 B2B 영업직으로 근무하고 있는 34살 직딩입니다! (개인정보 상 자세한 회사명을 기재 못하는점 양해부탁드립니다 ㅎㅎ) 다름이아니라 국내 mba를 졸업하거나 재직중이신 다방면의 선배님들 고견을 듣고 제 향후 career path에 참고하고자 이렇게 장문의 글을 쓰게 되었고 이번에 핀란드 알토대학교 복수학위 MBA 진학을 앞두고 있습니다 총경력 5년 고교 졸업 후 어려운 가정 형편으로 대학을 바로 진학하지 못했고 군대 제대 후 23살에 가구인테리어(코스피 상장) H 회사에서 B2B 매장관리직(계약직)으로 3년 근무 후 26살에 퇴사 (퇴사 이유는 입사 후 2년뒤 정규직 전환 약속하였으나 정규직이 아닌 무기 계약직으로 전환, 같이 근무하던 대졸자들의 편견과 무시, 사내 유리 천장의 한계등) 내가 나를 사랑하니까 더 이상 학벌로 무시당하며 서럽지 않고 스스로 당차기 위해서...하고 싶은거 다 하면서 언제든지 교환 되버리지 않는 대체 불가능한 사람이 되기 위해서...이 꽉 깨물고 열심히 공부해 29살에 대학교 1학년에 입학하였습니다.(서울 소재 4년제) 대학 입학 후 부지런히 공부해 휴학없이 32살 졸업전에 취업했고 33살에 한번의 이직을 거쳐 현재 외국계(전기분야)회사에서 국내 B2B영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먼저 국내 mba를 졸업하신 다양한 분야의 선배님experience 및 benefit 부탁드립니다 두서없이 쓴 제 긴글을 읽어 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14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62
jek7949
2022.06.26
BEST저는 강추합니다. 저는 현재 in서울 소재 mba 1학기 마친 상태이고 계절학기 듣고 있는 사람입니다. 저의 살아온 과정을 말씀드리자면 글쓴이님의 시대는 저보다는 많이 젊으신 분 같고요, 제가 살아온 시대는 남존여비 사상으로 남동생 대학 뒷바라지를 대학진학을 양보해야 했습니다. 고등학교만 졸업하고 남들이 알만한 회사에 취업을 했지만, 못다 이룬 꿈에 대한 갈망은 몇십년이 지난 후에도 풀리지 않았어요. 어렵게 대학 졸업장을 손에 쥐었었고, 작년 가을학기에 대학원에 원서를 두어군데 냈지만 낙방했었고 올해 상반기에 원하던 대학원의 MBA 대학원생이 되었습니다. 정원은 생각보다 많이 적었지만 입학하는 순간 동문수첩에 이름이 올라가고 역대 원우님들과의 인맥이 형성됩니다. 이렇게 말씀드리면 인맥 형성을 위한 대학원 진학이 아닐까 생각할 수도 있지만 저도 당초 목적은 인맥이 아니라 학위와 공부였고요 일주일에 주중 3시간 주말 6시간 총 9시간을 15주에 걸쳐 박사학위 취득하신 교수님으로부터 강의를 듣습니다. 나름 자부심을 가지고 강의에 임하시는 교수님으로부터 강의를 듣다보면 알게 모르게 지식이 쌓이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한 학기가 교수님에 대한 평가가 이뤄지기 때문에 교육의 질에 대해선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미국 MBA 인증 받은 교육과정은 토론도 많고 발표도 많아서 은근 빡세다 이런 느낌도 받는데요 마치고 나면 보람도 있고 여럿이서 같이 하는 발표는 서로 보완하면서 준비하다보면 부담도 좀 덜 할수 있습니다. 내가 이 과정을 졸업하고 나서 좋은 직장으로 이직할 수 있을까 하는 걱정을 미리 하실 필요는 없을듯 합니다. 공부하면서 충분히 만족하고요 공부하는 동안 같이 참여하는 원우님께도 배울점이 많고요 교수님께 듣는 강의도 살아가는데 있어서 피가 되고 살이 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일단은 스스로의 자존감이 올라가서 어느때보다 행복합니다. 창업을 해도 자신 있게 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인생 100세 시대에 지금이라도 석사라는 타이틀에 도전할 수 있어서 감사하며 공부하고 있습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수정됨)
10

리멤버 회원이 되면 62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2020.07.01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154
김커리어
2020.07.01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