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이 범위가 워낙 넓다보니 면접에선 하게 될 일이 홍보업무가 있을 수도 있고 어쩌구~ 그 중 직원들 급여주는 업무도 함께 맡게 될거라 하셔서 글 남겨봅니다~ 행정업무는 그렇다치고 직원들 급여(봉급)주는 업무는 뭘 어떤식으로 하는 건가요? 실무경험이 부족하다보니 회계프로그램을 다룬다는 건가요? 2주 인수인계 기간동안 충분히 배울 수 있는 건지 궁금합니다ㅠㅠ(+걱정,두려움)
행정업무(급여포함)
22년 06월 21일 | 조회수 606
오
오오시금치
댓글 3개
공감순
최신순
퇴
퇴사자토크HR
22년 06월 24일
일정 규모 이상일 경우엔 왠만하면 세무사, 노무사, 법무사 모두 끼고 하실테니 조언을 구하면 되지만 그런 상황이 아니시라면 인사노무관련 간단한 세미나나 책, 유투브 등으로 공부하시고, 프로그램을 이용하시길 권합니다
직원이 10명만 넘어가도 인사,노무관리하기 힘들어요
인사,노무만 관리하는게 아니라 전반적인 행정업무를 하는 상태라면 더더욱이요
노무사를 끼지않는다면, 노무사를 통해 고용지원금 신청을 할수있다는 점(지원금으로 1인당 최소 몇십에서 몇백까지 받음), 직원이 퇴사시에 생길수있는 분쟁해결 등을 이유로 적극추천 한번 해보세요
노무사 끼는게 제일 편합니다
...더보기
답글 쓰기
1
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답글 쓰기
0
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답글 쓰기
0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