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업무(급여포함)

2022.06.21 | 조회수 558
오오시금치
행정이 범위가 워낙 넓다보니 면접에선 하게 될 일이 홍보업무가 있을 수도 있고 어쩌구~ 그 중 직원들 급여주는 업무도 함께 맡게 될거라 하셔서 글 남겨봅니다~ 행정업무는 그렇다치고 직원들 급여(봉급)주는 업무는 뭘 어떤식으로 하는 건가요? 실무경험이 부족하다보니 회계프로그램을 다룬다는 건가요? 2주 인수인계 기간동안 충분히 배울 수 있는 건지 궁금합니다ㅠㅠ(+걱정,두려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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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에요부산
2022.06.21
행정은 비서 업무 및 잡다업무 급여는 인사업무 이겠지요 급여는 프로그램으로 하는데 연봉제,호봉제등 계약직,일용직 등 노무관련 업무지식이있어야 하거에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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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곡로15
2022.06.22
월별 급여지급, 4대보험 납부, 원천징수, 연말정산, 소득세/주민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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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사자토크HR
2022.06.24
일정 규모 이상일 경우엔 왠만하면 세무사, 노무사, 법무사 모두 끼고 하실테니 조언을 구하면 되지만 그런 상황이 아니시라면 인사노무관련 간단한 세미나나 책, 유투브 등으로 공부하시고, 프로그램을 이용하시길 권합니다 직원이 10명만 넘어가도 인사,노무관리하기 힘들어요 인사,노무만 관리하는게 아니라 전반적인 행정업무를 하는 상태라면 더더욱이요 노무사를 끼지않는다면, 노무사를 통해 고용지원금 신청을 할수있다는 점(지원금으로 1인당 최소 몇십에서 몇백까지 받음), 직원이 퇴사시에 생길수있는 분쟁해결 등을 이유로 적극추천 한번 해보세요 노무사 끼는게 제일 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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