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목표가 없어요...

2022.06.20 | 조회수 1,184
스트로베리
커리어적으로, 인생에 있어서 욕심과 목표가 없는 서른살 여자 입니다... 어렸을때부터 어떤 목표 설정 없이 주어진 본분에 맞게 적당히만 해왔고 그 결과값에 맞는 인생을 살아왔는데요... 서른이 다 되서야 어떤 인생을 살고 싶은지 고민이 들기 시작했어요. 내가 뭘 좋아하고, 뭘 싫어하는지 부터 생각해보고 있는데요. 지금까지 생각없이 흘러가는대로 살아왔다 보니 나에 대해 잘 모르겠어요... 주관이 없고 아무 생각이 없는 제가 너무 한심하고 미성숙한거 같아서 우울합니다.
18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14
알로하이
2022.06.21
BEST[목표]를 선정하는 방법 중 하나는 먼저 [태어나서 지금까지 내 경험들, 해온 것들을 한번 쭉 적어보세요] 복잡할 필요 없습니다. 그냥 머리속에서 생각나시는 대로 어렸을 때, 발레를 배웠었는데 그때 시간이 가는 줄 모르고 재미있었다. 미술을 배웠는데, 미술 학원 다니는게 그렇게 실력도 안 늘고 힘들더라 등등 이렇게 일대기적으로 본인이 해온 것 겪어온 경험들을 하나 하나 적어보시면서 [나에 대해서 찾아가는 과정]들을 천천히 해보시는 겁니다. 이 과정들은 하루 아침에 되는 것은 아닙니다. 나를 찾는 과정은 사실 계속 나라는 존재도 변화하고, 생각도 변하고, 상황도 변하기 때문에 살면서 조금씩은 수정이 이뤄지거든요 즉 고정적인 요소가 아니기 때문에 나를 찾는 과정도 살면서 계속적으로 이뤄지셔야 한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내가 뭘 좋아하는지, 뭘 싫어하는지 생각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내가 뭘 잘하는지, 뭘 못하는지 활동적인 사람인가, 정적인 활동을 좋아하는가 대인 관계는 넓고 좁은가, 얇고 깊은가 등등 그냥 머릿 속에 떠오르는 것들을 글로 정리해보세요. 컴퓨터로 메모장에 적어보시는 것도 상관없습니다. 그리고 저는 글만 봐도 작성자님의 장점이 몇 개 보이는데요. 1. 주어진 본분에 맞게 살아왔다. 이 내용을 감히 풀어보면 어떤 상황에서도 주어진 것들이나 내가 해야 하는 것들은 수행하면서 문제 없이 살아오셨다는 것인데 즉 어떤 상황이나 내가 해야할 것들에 대해서는 피하지 않고 완수해내는 능력을 가지고 계신거라고 판단합니다. 2. 어떤 인생을 살고 싶은지 고민이 된다. 이 부분은 의지의 문제라고 보는데요, 사실 30, 40, 50이 되어서도 목표가 없이 사는 분들이 많습니다. 모든 일을 할 때 [의지, 의욕]이 가장 기본 베이스인데, 현재 불만족스러운 상황을 [발견]하고 그를 [개선]하고 싶은 의지와 의욕이 있다는 것은 장점이며 모든 것의 시작입니다. 목표에는 나이가 없지만, 어린 나이일수록 나쁠 건 없습니다. 작성자님은 충분히 어린 나이입니다. 나이에 갇히지 마시고요. 저보다 훨씬 어리시니까요 한심, 미성숙이라는 감정은 그냥 감정일 뿐 절대 본인 그 자체는 아닙니다. 감정에 빠지지 마시고 오늘 집에 가셔서 한번 일련의 과정들을 수행하시고 [본인을 객관화]해보는 작업을 해보세요 그러시다 보면 또 다른 생각, 길이 보이시게 될거에요 그러면 또 그 길로 나아가시면 됩니다.(수정됨)
18

리멤버 회원이 되면 14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2020.07.01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154
김커리어
2020.07.01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