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입니다
저는 경력으로 입사한지 몇개월이 지났고
팀내 저와 같은 업무직군으로 들어온 경력이 있습니다
문제는 업무분장이 안되고 있다는 점입니다.
위에서는 전문 분야이니 내부적으로 업무 분장하라고 하는데
답이 없고 점점 제 리소스로 버티는 느낌입니다
제 맡은 일은 급격히 버거워지는데 그쪽 분의 일까지 관여해서 살려주어야 하게 되고 상대방은 일이 점차 적어지고요.
그러면서 제가 특별히 인정받는것도 아니고. 그분께 특별히 누가 모라하지도 않고 그저 저에게 도움을 주라고 합니다. 참고로 저는 굉장히 협력을 좋아하는 사람인데 협력도 여유가 되어야 재미있지, 일을 아무리 처음에 나누고 계속 커뮤니케이션 해도 그쪽 파트 마무리가 안되서 결국 처음부터 끝까지 하나하나 검증하며 제 손이 들어가고 제 업무 마무리가 안되어 허덕일때 그쪽일도 더해 마무리해야하는 스케줄로 넘오는것은 불만스럽습니다.
몇건 반복되다 보니
어떻게 처신하는게 맞을지 고민입니다.
제가 고민하는 아래 건들은 모두 편한 방법은 아닙니다만
1. 그냥 내 일도 마무리가 바쁘다고 윗선에 말한다
진즉에 이렇게 해보았지만 윗선에서는 그 일도 또한 급히 해야하는 일이라고 이야기하시며 도우라고 하시고, 이러다 제 일이 밀리면 젤 중요한 일 우선순위 안한다고 윗윗선에 욕을 먹는 패턴입니다. 시간이 많으면 도와주던 내가 하던 할텐데 새로와서 제 일하는 것도 익숙한 패턴도 아니고 처음부터 끝까지 돌다리 건너며 하느라 시간투입이 커서 납기 맞추기가 빡빡한데요. 난관입니다.
2. 그분의 일에 최대한의 아이디어를 주고 흐름을 준다
거의 제 생각으로 인사이트가 나오게 되는 일임에도 (그분이 흐름잡고 구체화하는게 어려운것 같아요) 그분이 결과적으로 성과를 가져가는 상황입니다. 어이디어를 간단히 주는 것도 아니고 함께 몇시간 며칠 논의 미팅에 함께하고, 저도 방향 잡아주려면 정보를 모아야 해서 타부서 인터뷰도 해야하고 리소스가 엄청납니다. 저의 업무시간이 지금 몹시 부족해서 완벽성을 못가져 가는 상황에 다른분 성과가될 업무에 같은 분야 직종이라고 깊이 인계이지 하는 것이 당황스럽습니다.
3. 그분의 업무를 공동 업무로 세팅한다
사실 안하고 싶은데 자꾸 위에서는 이렇게 분장을 하려고 합니다. 저도 바쁜거 끝나면 주요한 성과를 또 찾아봐야 할 수도 있어서 이럴꺼면 아예 공동업무로 세팅하고도 싶습니다. 하지만 그분과 또 업무를 나누게 되면 같이 하는 듯하지만 전체적으로 제가 다 검증. 정리 하게 될것이 뻔해서 고된부분 및 심적인 불만도 생길것 같습니다
4. 그분의 업무를 내 업무로 세팅한다
사실 저는 그 업무를 어떻게 가져가야 할지 머릿속으로 그릴수가 있기도 합니다. 특별히 그 일을 하고 싶다는 생각은 없지만 이렇게 애매해 지는것보다는 제가 전적으로 할테니 다른업무 주라고 하고도 싶습니다. 하지만 또 혼자하게 되면 이미하던 일들도 언제든 이슈가 있거나 커질 가능성이 큽니다. 다른 일 포함 스케줄이 겹쳐 매일 바둥거릴 가능성도 커서 고민스럽네요.
다시 써 보아도 속 시원한 방법들은 아니네요
이분야에 현자 안계실까요.
당장 이라도 말씀드리고 결정해야
기존 하던 일들에 집중할 수 있을거 같아
글 남겨 봅니다.
남의일을 채갈 마음도 없고
제 일도 벅차 안하고 싶은데
계속 한묶음으로 가져가시는 상황에서
어떤 처신이 베스트 일지 궁금합니다.
업무 및 성과 분장의 어려움
2022.06.18 | 조회수 2,269
스탠바이데어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닌민무력부장
BEST회사 생활 초년기 라면 3,4번이 정답 입니다. 입사즉시 회사가,부서장이 본인 적성에 딱맞는 Job을 그것도 아주 적정량 잘라서 두부 자르듯 주고 그 업무의 결과물로 성과를 측정하고 고과에 반영하는 System을 운영하는 기업은 아마도 대기업 에서도 기대가 불가능한 정도이지요.
짧게는 6개월~길게는 1~2년 정도 이일 저일 이사람 저사람 지원업무 하면서 그일이 내일이려니, 그리고 평가는 일단 기대 접어놓고 제조 회사라면 원자재 구매,입고,저장,제조,검사,출하간 전체Process와 조직,사람,설비,일하는 문화,방법등을 그 기간 내에 들어다보고 공부하고 차기에 나에거 맞는 적성, 업무,부서,처세술,일하는방법 등을 배우고 익히는 기회로 삼으시면 어느 회사에 가더라도 기본은 성공하리라 판단됩니다. 현재가 아주좋은 기회 이오니 길등접어두세요.
35년 대기업 국내/해외 경영혁신 총괄 업무 근무 경험으로 말씀 드렸습니다.
2022.06.18
10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