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끄러운 스펙이지만 계속 노력해서
보다 나은 환경으로 가고 싶어서요
(실용음악으로 서울 내 대학 전문학사,
사이버대로 미디어디자인 학사 졸업 후
중소 에이전시에서 웹디자이너로 근무 중
27세)
현재 중소 에이전시에 있는 사람이
메이저 에이전시를 거쳐 토스 같은 탄탄한 IT기업으로 가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면 좋을까요?
죽어라 노력할 각오는 있는데 루트와 방법을 몰라 몹시 고민입니다.
업계 선배님들께서 여러 조언 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현재의 계획>
지금 직장은 대기업 유지보수 작업이 대부분이라
이번에 사이트 구축 하나 하고 내년 초에 이직을 하려고 하는데요
회사 실무 + 학원/온라인 강의들으며 실력과 포폴을 쌓고
UX/UI 분야로 이직한 뒤 대학원 진학 (특수대학원 - 일과 병행)
> 메이저에이전시 > 인하우스 입사
중소 에이전시 > 메이저 > 탄탄한 인하우스 이직, 가능할까요?
2022.06.17 | 조회수 1,083
eseo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DFDF
BEST제가 생각할 때 토스, 쿠팡, 배민 같은 대규모 스타트업들은 메이저 에이전시보다 작은 규모의 스타트업 출신을 더 선호할 것 같네요. 이 회사들은 공통적으로 “똑똑한 동료들과 데이터 기반으로 사고하고 작고 빠르게 일한다.”인데, 에이전시에 다니면 데이터 기반 사고를 하기 힘들고, 프로젝트도 크고 늘어질 수 밖에 없죠. 예전에 회원 수 60만 정도 되는 b2c 서비스 회사랑 외주 회사를 같이 합병했던 적이 있었는데, 외주 회사 직원들이 실험과 실행력에 대한 이해도가 낮았습니다. 물론 다른 장점은 많았지만요. 토스는 디자인 시스템이 매우 고도화된 회사라서 비디자이너가 들어가더라도 디자인 퀄리티는 비슷하게 나올 겁니다. 하지만 그들의 수준으로 사고할 수 없다면, 프로젝트를 맡아도 진행시키지 못할 겁니다. EO 보시면 작고, 빠르게 실행하는 것에 대해 언급한 영상들이 많은데, 그것에
대한 이해도를 쌓는 게 더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도 디자이너인데, 오히려 PO/PM이 되는 방법을 공부하면서 연봉도 많이 올랐고 그런 회사들에 대한 장벽도 낮아졌습니다. 제 목표가 토스라면, 다음 커리어를 고를 땐, 규모가 작더라도 빠른 실행력, 이터레이션이 장점이라는 회사를 찾아볼 것 같네요. (수정됨)
2022.06.17
5
리멤버 회원이 되면 14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