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전에 같은 회사에서 일했던 부하직원.

2022.06.16 | 조회수 1,839
상배아빠오삼계
전에 같은 회사에서 일했던 친구가 있습니다. 이 친구하고는 종종 연락을 합니다. 그 친구는 26살에 입사했고 8개월 정도 일하고 퇴사했습니다. 그 친구가 퇴사했던 가장 큰이유는 꽌씨라는 사장 처남 (상무이사)때문이었습니다. 출근 시간 8시 30분 (근로계약서에는 9시)에서 1분만 늦어도 꽌씨라는 놈이 지랄발광을 했습니다. 지는 8시 20분까지 온다는 이유였죠. 꽌씨라는 놈은 돌아가면서 직원들을 괴롭혔었는데 이 친구한테는 8시 30분보다 일찍 나온다는 이유로 막내라는 이유로 항상 사무실 계단 청소 (사무실이 3층에 위치)를 시켰습니다. 그리고 1층 휴게실 청소를 시켰죠. 매일 매일 그렇게 시키고 매주 금요일에는 사무실, 1층 플러스 차청소, 화장실 청소를 시켰는데 어느 날은 이 친구가 계단 청소를 하고 나니 꽌씨가 '계단이 더러우니 물티슈로 계단을 닦아라.' 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는 물티슈로 신발장을 닦으라 하고 그리고 나서는 물티슈로 탑차 내부까지 닦으라 했습니다. 이 친구가 저에게 와서 그러더군요. '내가 이 회사 직원인지 청소부인지 모르겠습니다..라구요. 그래서 제가 너무 불합리한것 같아서 사장에게 얘기를 했습니다. '사장님, 이건 아닙니다. 이건 정도가 너무 지나치니 조치를 취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랬더니 돌아온다는 얘기가 '꽌씨가 이유가 있어서 그러겠지.' 계속 따졌지만 돌아오는 대답은 같았습니다. 그 대답을 듣고 내려오는데 울화통이 터지더군요. 그러더니 그 다음날부터 꽌씨가 저를 못살게 굴더군요. 대체 어느 회사에서 사무실 올라가는 계단을 물티슈로 닦으라고 하는지 아직도 그때를 잊을 수가 없습니다. 사무실 올라가는 계단은 평소에도 사무실 직원들이 안에서 신는 슬리퍼를 신고 밖에 나왔다가 그 슬리퍼 그대로 다시 사무실로 올라갑니다. 비오는 날에도 마찬가지구요. 그 친구는 이 망할 놈의 회사에서 수습기간 3개월 동안 180받고 3개월 지나서 190을 받았습니다. 어느날 저에게 그러더군요. '부장님, 시간 되십니까? 술 한잔 어떠십니까?' 저는 흔쾌히 응낙했고 그 친구에게 전화가 온 순간 직감했습니다. 아, 이 친구가 그만두려고 하는구나. 소주잔을 기울이며 이 친구가 그러더군요. '부장님, 제가 어떻게 했으면 좋겠습니까?' 저는 답했습니다. '내 생각에는 이 주옥같은 가좆같은 곳에서는 더 이상 미래도 희망도 없다. 그러니 너 살길 찾아 떠나라.' 그러더니 바로 일어나 사장한테 전화하더군요. 퇴사하겠다는 뜻을 밝히더군요. 그 친구는 지금 나가서 대기업 협력업체에서 일합니다. 상여금이 무려 800퍼라더군요. 어제 전화가 왔습니다. '부장님, 저 6개월이 넘어서 상여금을 받았는데 급여까지 486만원 받았습니다.' 라구요. 저는 정말 축하한다고 했습니다. 니가 여길 나가서 더 잘되니 얼마나 보기 좋은지 모른다.. 라구요. 그 친구가 그러더군요. '다 부장님 덕입니다. 부장님이 그때 그렇게 말씀해주지 않으셨으면 지금의 저도 없었습니다. 부장님도 이리로 오세요. 일자리 마련하겠습니다. ' 저는 생각해 보겠다고 했습니다. 저도 곧 퇴사할 거라서요. 아니꼽고 더럽고 메스껍고 치사하고 유치하고 추접스럽고 지겹고 징그러운것이 회사생활이네요. ㅎ... 불합리한게 있으면 말해라. 건의사항 있으면 말해라.. 해놓고 말하면 안된다고만 하고 납득할만한 이유는 말하지도 않고... 믹스허브 망해라. 믹스허브 망해라. 믹스허브 망해라. 사람 귀한줄 모르는 믹스허브 꼭 망해라.
17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5
라이랑
2022.06.17
BEST라이라이
3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2020.07.01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154
김커리어
2020.07.01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