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약 35명의 직원이 함께 일하고 있는 축산업 법인의 대표입니다. 현재 일한지는 5년차입니다.
원래 아버지께서 사업을 운영을 하셨고 어머니께서 뒤처리를 많이 봐주셨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두분다 몸이 편찮으셔서
혼자서 회사를 운영해야하는 상황에 직면했습니다. 아버지께서 업무를 볼 수 없는 상황이 되었고
제가 대표이사로 선임되었습니다. 어머니께서는 선임 이후에도 많은 일을 도와주셨습니다.
현재는 어머니께서 급히 수술에 들어가셔야 하는 상황이셔서 분담되어 있는 업무의 인수인계도 받기 힘들듯 합니다. 여기에 증여 상속문제 등등 겹쳐있는게 많아 어지럽습니다. 어머니 인사 업무는 제가 자료찾고 공부하려 합니다.
현재 상황에 대한 해결책으로 제 업무중 일부와 어머니께서 하시던 일의 업무를 제 3자에게 위임하는것이라 판단했습니다.
다른 회사라면 경리 및 인사팀 총무팀이 하는 일들을 모두 하고 있기에 일을 분담하는게 더 효율적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제가 사기업에서 일을 해보지 않아 기준점들이 하나도 없고 같이 일하면서 오히려 새 직원분께 커리어 중단이될 걱정,
동기부여를 드릴 수 있을지도 의문입니다.
-경리 업무와 인사 업무를 같이 하시기도 하는지
-제가 어디까지의 일 권한을 위임해야하는지
-임금은 어느정도로 책정해야 하는지
-가족 기업이다 보니 사무실이 없고 집에서 업무 처리를 하는데 집으로 모셔도 되는건지.. 재택을 해야하는건지..
-제가 외부로 많이 다니는데 과연 근태와 업무가 관리가 잘 될지
정말 하나도 모르겠고 걱정만 됩니다.. 제가 처음부터 일궈낸 기업이 아니기에 제 의사결정도 하나하나 두렵습니다. 조언구하고자 글 올렸습니다.. 도움 부탁드립니다.
두서없이 작성한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경리직원 관련 조언을 구합니다.. 경영 조언도 부탁드립니다
2022.06.14 | 조회수 659
자신감있게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핏빛인생
BEST잘은 모르겠지만 주저리주저리 적어볼께요.
경리와 인사는 따로두는게 맞지 않을까요?
그리고 축산이지만 사무처리하시는분이 업무하도록 작더라도 사무실이 있어야 할것 같아요. 엄연히 공적 공간과 사적 공간은 분리되는게 맞다고 봅니다.
임금은.... 비슷한 업종 비교해보시고 채용하는 직원 직전급여도 파악해보시고 신중히 결정하셔야 할듯..
그리고 근태는 정말 기록을 남기는게 맞다고 봅니다. 축산업 운영하실때 창고든 뭐든 있으셨을텐데 보안사유로 세콤같은거 안하셨을까요? 거기에 출퇴근기록시스템도 되서 세콤에 문의하셔서 출퇴근 기록 만드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2022.06.14
3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