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브랜드 마케팅을 하라고 합니다 ㅠㅠ
브랜드마케팅을 정량적으로 측정하기가 어려운데 그럼에도 데이터는 필요한 상태라서요.
1)SNS 채널관리
- 컨텐츠 업로드 횟수
- 컨텐츠에 대한 사용자 반응(조회수, 공유등)
- SNS 채널 성장현황
2)자사 상품 검색량 확인
- 네이버트렌드 등을 이용하여 고객이 얼마나 자사의 상품을 검색하는 추이 확인
3)경쟁사 상품 또는 경쟁사 컨텐츠 업로드 비교 확인
위와같은 내용을 데이터화 할 수 있을거 같은데, 여기서 여러분들은 어떻게 데이터를 확보하나요?
1. SaaS사이트(빅셜) 등을 이용해 해당 데이터를 확보한다
2. 매번 각각의 채널을 일일이 들어가서 데이터를 확보한다.
보통 어떻게 데이터 관리를 하시나요? 선배님들 의견 부탁드립니다.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