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9년정도 직장을 쉬지 않고 다녔어요.
첫 회사는 아는분의 소개로 들어가게 되었고 디자인 일이였지만.. 가끔씩 있던 공장일 까지하면서 3년을 버텼죠.. 3년을 버텼던 이유는 '저를 받아줄 곳이 있을까?' 라는 ..의문 때문에 입사 1년차에 그만둘까 라던 생각을 버티면 버텨왔죠... 그렇게 다음 회사로 가게되었습니다..
정말 열심히 하려고 했었고 좋은 사람들도 함께 였고 나름 괜찮았어요..그런데 회사의 감시라는게.. 도를넘드라구요. 그냥 제가 컴퓨터 상에 했었던 말들을 거의 다 아시는 것처럼 말씀하실때도 있었고.. 저의 사생활까지두요..
근데 그게.숨이 막힐듯한 갑갑함이 있어서 퇴사를하고.. 또 전에 있던 회사에서 절찾길래..제입사를 했어요... 그리고 또 사장님의 기대만큼 부흥하지 못했고 밤샘 새벽이 넘는 야근이 너무 많아져 그만 두게되었습니다..
그게 7개월정도만 다녔고.. 이 다음회사도 디자인회사로 1년정도 다니고.. 인간관계 때문에 또 그만두게 되었습니다..
그때부터 일에 집중이 잘가질 않았어요..
제안서 작업이든 뭐든 정말 열심히 하고 결과가 안좋을때마다.. 정말 이 일을때려치고 싶지만..밥벌이가 이뿐이라 어쩔수 없다고 생각했어요.. 지금도 그렇구요.. 정신의학과도 다녀보고..약도 먹어보고... 잘안되더라구요..
그리고 나서 ..또.. 감시가 심했던 회사에서 제가 꼭 필요로 하고 와줬음 좋겠다 하여서.. 다시 재입사를 했습니다...
저도 제가 재입사를 하고 감시속에 힘들어 할거라고 생각을 했지만.. 나를 필요로 하는구나?라는 그런 말에 또 다니게 되었어요..
역시나 이쪽도.. 사람들과의 트러블과 감시로 그만두게 되었구요...
정말 답도 없고.. 앞으로 어떻게 버티며..살아가야할지 답답합니다.
사람들을 만나는 것도 대화를 나눌때 눈마주치기도 힘들구요... 친구들도 자주 안만난지 2년이 넘어가네요.. 결국 안만난건.. 자존감이 바닥을 치고.. 살이 너무 많이쪄서..사람 앞에 당당하게 나서는 것도 어렵구요....
회사를 1년 단위로 옮겨다녀요
2022.06.11 | 조회수 8,892
이게뭐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알로하이
BEST우선은 작성하신 글에서도 눌려버린 것이 느껴집니다. 자신감이 떨어지신 것도 느껴지구요
아마 보통 이런 상황이라면 나 자신에 대한 [의구심]이 머리속에 박혀서 떠나지 않는 상황이 되셨을 겁니다.
나는 사회부적응자인건가? 나는 왜 노말하게 살 수가 없는건가?
내가 이상한 사람인가?
그게 맞든, 아니든
자기 비하는 어떠한 경우에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자아 성찰은 좋죠
그런 생각이 든다면, 그런가보다 하면서 부정하지 마시고 인정하고
감정을 흘려보내주세요. 요컨대 핵심은 문득드는 감정을 부정하지 마시고 그냥 수용하고(그렇구나, 그런 생각이 드는구나)
붙잡지 않고 보내주는 겁니다.
아마 나라는 사람 자체가 어떠한 장점도 없고, 어떻게 할지 모르는
막막함, 두려움, 불안함에 사로잡혀 있으실 겁니다.
근데요
작정자님이 이미 가지고 있는 [강점과 장점]이 있다는 것 알고 계신가요?
가장 큰 장점은
바로 현 상황을 인식하고 해결하고 싶은 의지와 욕구가 있다!! 는 겁니다.
문제가 있으면 당연히 해결할려고 하는 거 아닌가요?라고 말씀하실 수도 있겠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문제 상황을 회피, 도망 그리고 그런 상태에서 시간이 계속 끌리면서 변화가 없게 사는 것도 정말 많아요.
또
(1) 직장을 쉬지 않고 9년 다녔다.
밥벌이 때문이라고 해도 대책없이 그만두고 그냥 무작정 쉬는 사람도 많습니다. 해야할 때는 어떻게든 한다는 의지가 있다는 것이구요
(2) 재입사 권유가 온다
재입사 권유도 아무에게나 오지 않습니다. 기타 경우 제외하고 직장생활을 함에 있어서 태도적인 측면, 업무 역량 등 회사가 인정한 부분이 있다는 것이죠
위에 기입한 작정자님의 강점을 느끼실 수 있나요?(수정됨)
2022.06.11
78
리멤버 회원이 되면 24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