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는 홍보 마케팅 쪽이고 3년차에 이직 했습니다.
이직하고나서 출근 중인데 이도저도 안되겠다는 생각이 빡 들어서.. 고민입니다.. 신중하게 움직여야 할 것 같아요ㅠㅠ
아래 요약도 있어요!
이직한 곳은 비투비가 메인이긴해도 재무 안정성도 나쁘지 않고 잡플 평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지원했구요.
면접 볼때는 메인 사업이 아닌, 커머스 쪽으로 신사업을 하는데 거기 홍보 마케팅 해줄 수 있냐고 했습니다.
전회사가 소비재 쪽이기도 하고 스마트 스토어 상품관리? 까지는 해봤고... 좀 조잡스럽지만 자기네들 페이지 만들어서 직접 운영 하길래 여러 분석툴이나 이런거 좀 다룰 줄 알겠다 싶어서 결정 했습니다.
그런데 들어오니 저것만 하는게 아니더라구요 ㅠㅠ 저는 커머스만 생각하고 왔는데 저 포함 세명 있는 팀에서 신사업만 세개 하구 있고 그게 다 메인 사업과 연관 없고, 신사업과도 연계성 없습니다ㅋㅋㅋ
하다못해 지금 인스타그램 하나 만들어 달라고 하는데 그 계정에는 자기네들 지금 하는 사업 A, B, C 세개 다 올려당리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팔로워 유입을 이벤트나 광고가 아닌, 어그로 끄는 계정들(뭐 연예인이 어쩌구 저쩌구? 누구누구가 만난 장소는) 이런거...만들어서 해달라고 하더군요.... (사업 내용과 별개로 커머스, 교육, 여행) 완전 짬뽕입니다...
게다가 "앞으로 어떤 사업을 할지 모르지만 새로 하는 사업 홍보할 수 있는 계정 하나가 있었으면 좋겠다"는데
제가 이건 아니다 이러면 계정 컨셉/운영 방향 잡기 어렵다 팀 업무 기록하는 계정도 아니고 그럴거면 세개 다 파라 이랬는데 하나로 해달라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자기네들도 사업 방향 못 잡아서 제가 출근한지 한달 다되가는데 홍보 기획안 다섯번 엎었고....... 피티도 해달라서 다 해줬는데 결국 그대로 안하고... 난리입니다.. 앞날이 그려져요..
제가 전회사는 분위기도 딱딱하고 상사한테 무시당하고 조져져서 초기 우울증에 업무 트라우마 생겨서 나온거라..
여기는 그래도 분위기 자유롭고 자율출퇴근제 등등 분위기나 복지는 괜찮은데... 일할때마다 너무 현타가 옵니다 ㅠㅠ
근데 저런식으로 사업 운영하면 진짜 홍보도 영향 당연히 받을 수 밖에 없고 내 이력서에 별로 추가하고 싶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내가 만족을 잘 못하나 싶긴하고 나만 불만인가? 싶어서 객관적인 의견 들으러 글써 봅니다ㅠㅠㅠ 지금 다른데 지원도 계속 하고 있어서 수습기간 내 이동할까 고민중이기도 하구요...
바쁘시겠지만 짧게나마 의견 부탁드립니다.
요약1. 이직했는데 신사업 3개 진행 중이며 적극적인 투자가 이루어지는 것이 아닌 어느거 하나 걸려봐라 식의 운영 중
요약2. 홍보마케팅이 필요한데 한 계정 안에 다 몰아 넣으라고 하면서 어그로성 콘텐츠 필요하다고 함.
요약3. 아직 일 욕심이 있기도 하고 중요한 연차라 커리어 꼬일 것 같은 불안감 엄습... 근데 다니기는 편한 회사인 것 같아 고민
이직을 했는데..다시 옮겨야 할까요? 커리어 꼬일 것 같은 ㅠ
2022.06.10 | 조회수 2,076
토람이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당장 나오세요
starming
BEST사실 저같아서 이런 글을 남깁니다.
매년 저희 회사 이사는 새로운 계획을 세우고 그 계획이 직원들이 반대를 하던 말던 듣지 않고 오로지 혼자만의 생각으로 이미 결정된 사항에서 경주마처럼 달리기를 시작합니다.
갑작스레 그 일을 맡게되거나 해야하는 직원들의 입장에서는 당혹스럽죠.
특히 저는 원래 없었던 자리에 캐드보조를하는 중점업무와 블로그와 홈페이지 관리같은걸 보조로 하는 거라 했는데 막상 오니 블로그와 홈페이지 홍보등을 해주길 바라더군요.
거기다 제품의 인증시험같은걸 입사한지 3개월되었을때의 저에게 전적으로 맡기고서는 시험당일은 선약이 있다면서 오지 않았고 시험이 잘못된것 같으니 제탓을 하더라구요. 것도 제 앞에서.
더군다나 게으른 사장은 영업을 다니지 않고 인터넷 지도로 전국의 영업가능한 곳을 검색해서 목록을 만들게 하고 그 목록으로 우편영업을 하고 처음엔 없었던 유튜브 채널개설은 물론 제가 원래 지원했던 영업지원 업무는 하나도 없더라구요.
따져물으니 영업을 하기위해 필요한 모든 일을 갖춰서 해주는게 영업지원이랍니다. 네. 청소하는것부터도 영업지원이 되겠더라구요.
저는 제가 성장하길 바라는데 제가 다니는 곳은 저의 능력을 갈아서 뭔가 새로운걸 하고 주변 직원들의 의견따윈 듣지 않습니다.
매년 용두사미로 끝나버리는 프로젝트들.. 이사가 나서기 시작하면 다른 직원들 모두 아 올해 또 시작이구나 합니다.
정신적으로 너무 스트레스이고 제 자신이 발전도 안되고 커리어로써 한줄 더 추가 할 수도 없는곳은 당장 나오시고 다른 곳으로 빨리 이직하는게 시간 절약입니다.
저처럼 시간 낭비 하시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수정됨)
2022.06.10
4
리멤버 회원이 되면 16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