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입니다. 영업하면서 술이 늘었어요. 딱히 술영업하는건 아니지만 자리가 많아지면서 술자리 빈도도 늘게되고 자연히 주량도 한병반에서 세병...
시간만 충분하다면 다섯병도 마시게 되더라구요.
일반직분들은 한달에 두세번 정도가 일반적이던데
영업직분들은 주에 몇번정도 술자리를 가지시나요?
제 기준으론 공적, 사적으로 주 4~5회정도 되는것 같아요.
처음엔 술마시고 출근이 너무 힘들었는데 이젠 간이 술에 쩔었는지 아무리먹어도 5시반에 눈떠지고 딱히 해장을 안해도 용변한번 보면 숙취가 해소되서 다음날 또 술자리...
그러다보니 이젠 주말에 쉬는날도 저녁식사때 술이 없으면 먼가 허전함을 느낌니다.
이거 알콜중독이죠? 근데 또 딱히 안마셔도 그만이긴 한데...
건강검진때 종합검진을해도 몸에는 전혀 이상이 없고 내장지방이 좀있는정도?
기억력도 미친건지 너무 좋아요.
생각해보면 벌써 영업 13년차인데 이대로 계속달려도 될까요?
솔직히 자리가 많은만큼 연봉이나 성과급도 제 나이또래치곤 높은편이긴 합니다.
영업인의 술자리 빈도는 어느정도?
2022.06.09 | 조회수 1,966
파란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핏빛인생
BEST중독이신것 같습니다. 본인 의지에 달렸다 생각합니다. 필요시에만 드시고 업무사 외적으로 가급적 제한하셔야 할것 같네요. 지금은 아직 젊다 생각하시겠지만 나중일은 모릅니다. 한번에 줄이지는 못하겠지만 주 4~5회를 이번달은 3~4회 다음달은 1~2회 그리고 한달에 3~4번 이렇게 줄여보세요. 건강이 우선입니다. 아프면 번돈보다 병원비가 더 나올수도 있습니다. 허전해도 줄이세요. 꼭!
2022.06.09
6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