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성공기업에 필요한 DX 컨설팅 (#7 가치, Value)

2022.06.07 | 조회수 376
김한성
굿프롬프트 (Good Prompt)
이번 글은 가치에 관한 내용입니다. 가치란 기업이 고객에게 전하는 포괄적인 서비스로 정의합니다. 회사 가치는 활동의 우선순위를 정하고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지를 구체적으로 설명하지 않아도 마치 원칙처럼 어떻게 행동을 해야하는 지를 알려줍니다. 따라서 자율적인 분위기를 갖는 조직일수록 가치의 중요성은 더 크다고 하겠습니다. 이밖에 신뢰성, 직원 역량, 디지털 역량도 모두 회사가치와 연결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가치(Value)와 관련한 대표적인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우리 조직의 가치명제는 “항상 고객 가까운 곳에서 고객 과학기술 활용을 지원합니다.”입니다. 경쟁사의 가치명제는? 2. 우리 조직의 가치는 어디서 창출된다고 보는가? (예; 신뢰성, 제품, 고객, 신속함, 창의성, 혁신, 디지털 역량 등 ) 3. 우리 조직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하여 유의할 만한 특징적인 세상의 변화를 표현하면? (예: 초연결, 초지능, 초스피드, 탈중앙화 등) 4. 가치명제는 우리 회사의 전략적 기획 및 실행에 있어 얼마만큼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는가? 5. 비즈니스 여건이 빠르게 변화하는 상황에서 우리 조직의 가치명제를 새롭게 쓴다면? 위와 같은 질문에 대한 답변을 보면, 조직의 가치는 대체로 고객으로부터 창출된다고 보고 있습니다. 경쟁사도 유사한 가치명제를 갖고 있다고 생각하나 확인하지는 않습니다. 이는 경쟁사 가치명제가 우리 조직의 영업활동에 미치는 영향이 미미하다고 보는 인식을 반영합니다. 가치는 외부여건과 내부역량에 따라 변화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조직의 지속적인 성장과 관련하여 유의할 만한 세상의 변화로는, 초연결된 사회경제산업의 즉각적 상호영향, 코로나 상황에 따른 비대면 접근, 초스피드, 그리고 로봇 등을 지적합니다. 장기적으로 가치는 지금까지 이룬 업적과 성과를 지키기 보다는 새로운 환경에 보다 잘 적응하는 방식으로 작용합니다. 또한 앞으로는 가치가 경영자가 정하여 고객에게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 또는 그 이상을 포함하는 커뮤니티에서 새로운 가치가 생성되고 이를 기업이 받아들여 적용한다는 점도 이해를 해야겠습니다. 2022년 기준으로 우리 조직의 가치 명제를 확인하고 나아가 새로운 가치 명제로 변화하는 외부 환경에 적응을 보다 효과적으로 해보시기 바랍니다. # 기업의 가치에 관한 여러분의 생각을 공유해 주십시오,
첨부 이미지
3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0
등록순최신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